천안드림교회

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목장QT자료

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
251130 현실적 문제 극복하는 길 (단3:13-28) 543장 440장
이재경 2025.11.28 조회 11

현실적 문제 극복하는 길 

(3:13-28) 543440

 

[말씀살피기] - 빈칸 채워 봅시다

3:15 왕이 만든 신상 앞에 절하지 않는 세친구에게 어떤 형벌? ( )

3:17-18왕이 내 손에서 건져낼 신이 누구냐 물을때, 세 친구 대답은?( )

우리는 풀무불 같은 힘든 현실을 만날때, 제일 먼저 무엇을 하십니까?

 

[말씀묵상]

영화, '불의전차'에 영국 육상선수 에릭 리델이 주일성수 위해 100m예선을 포기하자 국민에게 비난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현실적 문제와 신앙이 부딪힐 때 말씀대로 살면 손해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상황에서도 신앙의 길을 택하는 자 반드시 보호하십니다. 100M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4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합니다.

 

현실적 문제는 신앙의 길을 멈추게 만들기도 합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거대한 금 신상을 만들어 백성에게 절하라 했지만, 다니엘의 세친구는 절하지 않았습니다. 바벨론 귀족 갈대아인들은 그들을 고발했고, 왕은 "금신상에 절하지 않으면 맹렬한 불무에 던져 처형하겠다" 협박 회유합니다.

 

그러나 세 친구는 단호하게 "만약 하나님이 구해 주지 않으실지라도 금 신상에는 절하지 않겠다" 합니다.

 

이런 극한 상황은 자주 일어나지는 않지만, 이런 문제는 우리 믿음을 흔들며 우리의 신앙을 포기하는 쪽으로 기울어지게 만듭니다. 그러나 신앙인들은 이럴수록 하나님을 확고히 해야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시면 생명길로 인도하십니다

 

세친구의 단호한 신앙에 느부갓네살 왕은 풀무불 온도를 평소보다 일곱 배 더 올립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신앙이 무너질 수도 있지만, 세 친구의 믿음은 그대로 견고했고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이들은 결국 풀무불로 던저졌습니다. 그러나 불 속에 있는 것은 결박이 풀린 네 사람이었습니다. 모두 뜨거운 불 속에서 조금도 상하지 않았고, 넷째 모양 (사람) 은 신들의 아들과 같았습니다

 

현실적 문제를 믿음으로 해결하고자 하면, 우리는 문득 최악의 상황에 놓일 것 같은 걱정을 합니다만, 세 친구의 신앙은 확고한 믿음으로 순종했고, 하나님은 그들을 생명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신앙을 지키기 위해 100m 경기를 포기한 에릭리델 선수가 결국 출전한 400m 경기에서 세계 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획득했듯 말입니다.

 

풀무불이 우리 인생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비유하는 것이라면, 세 친구와 함께했던 네번째 인물은 예수님이십니다.

 

오늘은 예수님 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 풀무불 같은 인생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예수님 말씀에 순종한다면, 예수님은 우리와 함께하시며 조금도 상하지 않도록 보호해 주실 것입니다.

 

 

댓글 0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