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전도훈련

  • 홈 >
  • 예배 >
  • 특강-전도훈련
특강-전도훈련
아파트전도특강(2010.04.11) 운영자 2010-04-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59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2/632130


2010년 전도특강 : 아파트 전도! 이렇게 해봅시다!


아파트 전도 이렇게 해 봅시다.

 

드림교회 전도특강1

 

서론

 

주거문화가 단독주택에서 아파트 중시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전도의 관점으로 볼 때 새로운 환경입니다. 이러한 환경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면 교회는 큰 장벽을 만나게 되고 침체를 격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전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아파트 전도의 의미

 

전국이 아파트 숲이 되고 있습니다. 2007년 통계청발표에 의하면 주택수는 1322만 2641채인데 696만2689채 즉 52.7%가 아파트, 다시말해 주택 2채중1채는 아파트인셈입니다. 대도시의 경우는 더 심한데 광주광역시가 처음으로 70%를 넘었고 울산 대전 대구 천안도 이미 60%를 넘어섰습니다. 이것은 세계 어디에서 볼 수 없는 한국만의 현상입니다. 본격적으로 아파트 문화가 도래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파트 주거문화는 전도와 부흥을 꿈꾸는 교회에게 중요한 의미를 줍니다.

 

첫째.전도대상자의 증가입니다.(고밀도 인국집적형 아파트 단지)

교회주변에 아파트증가는 전도대상자가 대폭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둘째.전도환경의 조성입니다.(긍정적 측면:새로운환경에 새로운시도하고자 하는 열린 마음)

아파트 입주로 인한 인구이동은 새로운 환경에 새로운 시도에 대한 열린마음을 줍니다. 종교적인 측면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앙생활을 중단하던 사람에게 새롭게 이사한 지역에 좋은 교회가 있다는 소문은 옛날 신앙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불신자에게는 이번 기회에 신앙도 한번 가져 볼까 하는 인간 본성을 자극합니다.

 

셋째.잠자의 영혼의 증가입니다.(부정적측면:기존신자에게 신앙적 시험거리)

기존신자가 새아파트로 입주할 경우 교회와 멀어지게 되는 경우 신앙적 시험거리가 됩니다. 주인의식이 있는 신자는 승용차 30분운행은 문제가 안되지만, 신앙이 약한 교인은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교회와의 거리와 신앙은 정비례합니다. 우선 자녀들이 문제입니다. 먼 거리를 자녀와 함께 다니는 것이 힘들어, 가까운 교회에 보낼 경우, 자녀들은 적응하기가 쉽지 않고, 자녀들을 위해 가까운 교회로 다닐 경우 신앙적인 이산가족이 되어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고 점점 교회를 떠나게 됩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교회에 가면 먼저 새신자 취급을 받을 뿐 아니라, 교회를 열심히 출석해도 이방인 취급을 받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파트입주후, 더 좋아 보이는 교회로 수평이동하는 교인들이 증가함으로 기존교회에 위기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아파트문화가 고도화 됨에 따라 기존신자들을 향한 신앙교육과 전도훈련은 필수적이이며, 특히 아파트에서 잠자는 영혼들을 위한 전도와 훈련이 필요합니다. 갈렙처럼 이 산지(아파트)를 내게 주소서! 외치며 나갑시다.

 

※아파트문화는 전도와 부흥을 꿈꾸는 교회에게 기회이기도 하지만 위기이기도 합니다.

 

2.아파트 전도의 준비

 

1)전도하는 교회만들기

①영적준비 : 현장에 성령의 역사는 기도뿐 ; 기도운동(릴레이기도/중보기도를 통한 영적 토대마련)

②전도훈련 : 전도특강/전도학교실시 ; 전도두려움제거/전도동기확실/전도실제방법터득/지속적전도인도

③전도매뉴얼작성 : 전도조직 역할 시간대별 프로그램 준비

④전도용품준비 : 입주선물 전도설비 등등

 

2)전도가 되는 교회 만들기

전도는 교회의 몫(새신자양육)이 있고, 교인의 몫(새신자전도)이 있습니다.

 

①새신자들이 오고싶은 교회 만들기

*예배의 감동이 있는 교회 *교회의 문턱이 낮아야 *아이들이 오고싶은 교회

 

②양육이 잘되는 교회 만들기

*양육프로그램가동 *자연스럽게적응 인도

 

3.아파트 전도의 실제

 

1)아파트 입주 전도

 

①사전 점검일 전도(2-3일) : 입주자의 3/4를 만날 수 있다.

②입주 전도(2-3달)

* 기도후원팀 / 행정팀 / 물류지원팀 / 전도팀

* 전도팀 : ABCD로 분류

 

2)기존 아파트 전도

①이주자 전도

②맞춤 전도

③vip 전도

④이미지 전도

⑤문화사역을 통한 전도

⑥섬김을 통한 전도

⑦사랑방전도

 

4.맺는말

 

아파트 전도는 교회의 체질변화를 요구합니다.

 

1)전도의 비전을 품고 전도하며 전도가 되는 교회

2)새신자 정착이 잘되고 양육이 잘되는 교회

3)21세기의 아파트문화와 더불어 아파트 교회에 적합한 교회


2010년 620전도축제를 위한
예비신자 작정서를 작성합시다.
<플레이를 클릭하세요>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전도는()이다-20100414_백승삼목사_전도특강2 사진 운영자 2010.04.14 0 824
다음글 꿈을 키우는 교육(2009.05.31) 사진 운영자 2010.04.14 1 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