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설교

  • 홈 >
  • 예배 >
  • 주일예배설교

 

주일예배설교
250302 “진실한 헌신으로 주님 따르며 새출발 하라!” | 삼하24:18-25 행4:32-5:11 눅14:25-35 시50:1-6 이재경목사 2025-02-2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0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0/6499020

진실한 헌신으로 주님 따르며 새출발 하라!”

          삼하24:18-25 4:32-5:11 14:25-35 50:1-6

 

샬롬! 주현절 여덟째주일이요 3월 따뜻한 봄날과 함께 새로운 시작의 계절입니다. 새로운 다짐과 결단회개와 헌신 결단으로 믿음의 새출발 합시다! [넌센스3월에는 새싹 새학기 맞아 새마음으로 무장하기에 학생들이 특히 강해진답니다. 이유는00000] 시작을 중요히 여기는 만큼 강해집니다. 그래서 바울은 골3:12ff에서 모든 일 시작할때에긍휼”“자비”“겸손”“온유”“인내”“용서로 마음 다지고 그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것이 우리를 온전하게 매는 띠라! 했습니다. 예수님도 오늘 본문 눅14:25-35 세상 유혹 내려놓고 자기 십자가 지고 오직 주님만 따르라! 소금이 그 맛을 잃어면 쓸모 없듯 크리스챤이 주님을 진실로 따르지 않으면 그 어떤 열매도 영향력도 가질 수 없다! 하십니다.

 

오늘 본문 삼하24:18-25 다윗이 인구조사 불신앙로 이스라엘에 재앙이 내리자 제단을 쌓고 회개합니다. 특히 값을 치르지 않고 번제 드릴 수 없다며 아라우나 타작마당을 사서 그곳에서 회개의 단을 쌓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사울왕은 회개하지 않았기에 하나님게 버림습니다. 그는 사울왕과 달리 절대권력자임에도 불구하고 밧세바 사건과 인구조사 불신앙을 하나님께 회개하며 댓가를 치르고 다시 새출발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말씀 예언대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한 이스라엘을 이룹니다.

 

반면 오늘 본문 행4:32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자신의 소유를 속여 봉헌함으로 하나님께 죽음의 심판을 받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베드로와 초대교회 공동체를 기만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만한 것입니다.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봉헌하려 했다는 것은 처음부터 믿음없는 사람은 아니었음을 반증해 줍니다. 기만 거짓은 끝까지 완주할 수 없기에 그들은 무너진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믿음 승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순간 매시간 회개하고 새마음으로 시작하지 않으면 끝까지 위기 고난을 이길 수 없습니다.

성도여러분! 매순간 사단은 우리를 시험하지만 하나님은 그 때에 가장 가까이 계십니다. 50:1-6 시편기자는 모든 것 아시는 하나님이 심판주로 오시기에 진실한 회개로 결단하며 새출발하라 권면합니다.

 

R.T캔달 목사는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에서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첫째, 현재 고난은 일시적이며 하나님 원대한 계획 속에 포함되어 있다.

둘째, 하나님과 우리의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모든 것은 하나님 시간 안에 성취 완결된다.

셋째, 고난 속에서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신뢰하며 끝까지 인내하라!입니다.

아나니아 삽비라는 이것을 알지 못해 유혹 미혹에 무너졌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사울왕에게 쫓길 때에도, 왕으로서 두번이나 실수했을 때에도 회개하며 하나님 뜻 이해하고 신뢰하며 끝까지 몸부림 칩니다.

 

우리는 지난 시간, 깨어서 Wake up, 일어나 Get up, 마음을 새롭게 하여 Change up, 완전무장 Make up 하자 했습니다. [퀴즈 : 그 다음 마지막 다섯번째는 무엇일까요? 000 up!] 많은 사용하는 구동사는 아닙니다만 우리 믿음을 일깨우는 메시지입니다. 다섯가지 UP은 완전히 깨어서 일어나 변화되어 장하고 끝까지 하는 것입니다.

 

주님 믿는 믿음을 갖되, 끝까지 완주하는 믿음으로 승리합시다.

주님 말씀으로 깨어서 일어나 변화되어 완전무장하고 끝까지 완주하며 승리합시다.

그 때가 언제까지입니까?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입니다.

파송찬양 주님다시오실때까지 부르시겠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