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훈련

  • 홈 >
  • 양육 >
  • 기도훈련
기도훈련
201028 수요기도&성경공부 Live | 아모스의 기도 이재경목사 2020-10-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59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4/5812946


42: 아모스의 기도

 

(7:1-9, 개정) [1] 주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왕이 풀을 벤 후 풀이 다시 움돋기 시작할 때에 주께서 메뚜기를 지으시매 [2] 메뚜기가 땅의 풀을 다 먹은지라 내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사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매 [3]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셨으므로 이것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 [4] 주 여호와께서 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주 여호와께서 명령하여 불로 징벌하게 하시니 불이 큰 바다를 삼키고 육지까지 먹으려 하는지라 [5] 이에 내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그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매 [6] 주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켜 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것도 이루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7] 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다림줄을 가지고 쌓은 담 곁에 주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서셨더니 [8]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두고 다시는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9] 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라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

 

오늘 말씀은 선지자 아모스가 환상 중에 본 북이스라엘에 임할 하나님의 재앙에 관한 것입니다.아모스가 환상을 보고 하나님께 기도했고, 그 내용을 북이스라엘에 예언, 말씀으로 선포했지만,당시 북이스라엘 제사장 아마샤는 아모스를 반역자로 몰아 세우며 핍박합니다.오늘은 하나님을 모르는 북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는 아모스에 대해 묵상합니다.

 

1.아모스는 메뚜기 재난 환상을 보고 기도합니다.(7:1-3)

 

아모스가 본 첫째 환상, 메뚜기가 풀을 벤후 풀이 다시 움트기 시작할 때, 땅의 모든 풀을 다 먹어 버리는 환상입니다. 이스라엘은 예로부터 메뚜기 재앙이 있었습니다. 메뚜기가 곡식 풀들을 모두 먹어 버림 같이 외국 군대가 침입하여 생명과 재산을 빼앗을 것을 예시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징계를 나타내는 일입니다.

 

아모스가 2-3절에주 여호와여 청컨대 그치소서. 아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기도할 때, 하나님은 아모스의 간구를 들으시고 진노에서 뜻을 돌이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2.아모스는 불의 환상을 보고 기도합니다.(7:4-6)

 

불은 큰 바다를 삼키고 육지까지 먹으려 하는 것으로 첫째 재앙 메뚜기 재앙보다 훨씬 강한 재앙입니다. 외세의 침략으로 온 도시가 불에 타 폐허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모스는 편안히 두 다리를 뻗고 잠자던 꿈속에서 환상을 본 것이 아니라, 민족 이스라엘을 위해 간절히 간구하던 때에 환상을 보았습니다. 아모스가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출신지는 남유다이지만, 북이스라엘 백성과 민족과 국가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아모스가 5-6절에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그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기도할 때, 주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켜 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것도 이루지 아니하리라 했습니다.

 

3.아모스는 다림줄 환상을 보고 기도합니다.(7:7-9)

 

다림줄은 목수가 수직을 맞추는 기구로 한편에 추를 단 줄입니다.

하나님은 북이스라엘을 다림줄로 재어 보시고 이삭의 산당과 이스라엘 성소와 여로보암의 집을 심판하시겠다 하십니다. 하나님은 다림줄로 우리 믿음을 재어 보시고, 하나님 뜻으로 사는지 측량하십니다. 교회의 사명을 재어 보십니다. 믿음이 부족함을 재어 보십니다.아모스는 다림줄 측량으로 믿음이 부족한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진노하심을 알고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다림줄을 띄우시고 측량하고 계십니다.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다림 줄 앞에 선 자세로 자기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며 살아야 합니다.

 

4. 아모스는 여름 과일 환상을 보고 기도합니다.(8:1-14)

 

하나님은 아모스에게 여름 과일 광주리 환상을 통해 이스라엘의 비참한 종말을 말씀해 주십니다.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압제하며 하나님의 거룩한 절기와 안식일을 싫어하였으며, 부정한 돈벌이를 행하였던 것입니다.

 

과일이 익은 것은 딸 때가 되었으므로 이스라엘 죄상이 가득차 심판 때가 이르렀다는 것입니다.전쟁으로 사람의 시체가 많음 같이, 심판을 당하게 될 것임을 보고 아모스는 민족의 회개와 구원을 위해 기도합니다.

 

5. 아모스는 부서지는 문설주 환상을 보고 기도합니다.(9:1-10)

 

하나님이 세상 심판 때, 교회부터 심판하실 것이며 더불어 그 나라도 패망함을 깨우쳐 주십니다. 그러므로 주의 백성은 심판 날에 가장 먼저 주님 앞에 서게 될 것을 깨닫고 항상 말씀 따라 생활해야 합니다. 하나님 섭리를 잘 아는 아모스는 하나님 진노가 임박함을 보고 이스라엘 백성이 망하지 아니하고 구원받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한 두 사람이 바로 선다 해서 사회가 바르게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불의에 대항하여 정의를 실현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하나님께 돌아가는일 밖에는 없습니다.아모스처럼 정의를 외치고 진리를 부르짖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늘날, 말씀을 믿고 순종하며 주의 뜻을 따라 사는 자는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들을 수 있으며,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시 말씀인 성경을 묵상하며 기도하는 일이 생활화 되어서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삶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1104 수요기도&성경공부 Live | 에스라의 금식 기도 사진 운영자 2020.10.29 0 229
다음글 20201021 기도훈련2020 제41장 예레미야의 기도 사진 운영자 2020.10.19 0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