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훈련

  • 홈 >
  • 양육 >
  • 기도훈련
기도훈련
201104 수요기도&성경공부 Live | 에스라의 금식 기도 예배양육팀 2020-10-2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2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4/5814947

43장 :에스라의 금식 기도

 

(스 8:21-23, 개정)

[21] 그 때에 내가 아하와 강 가에서 금식을 선포하고 우리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겸비하여 우리와 우리 어린 아이와 모든 소유를 위하여 평탄한 길을 그에게 간구하였으니

[22] 이는 우리가 전에 왕에게 아뢰기를 우리 하나님의 손은 자기를 찾는 모든 자에게 선을 베푸시고 자기를 배반하는 모든 자에게는 권능과 진노를 내리신다 하였으므로 길에서 적군을 막고 우리를 도울 보병과 마병을 왕에게 구하기를 부끄러워 하였음이라

[23] 그러므로 우리가 이를 위하여 금식하며 우리 하나님께 간구하였더니 그의 응낙하심을 입었느니라

 

페르시아왕 고레스는 주전538바벨론 지역에 포로생활을 하고 있던 유대인들에게 고국에 돌아가서 성전을 지으라는 조서를 내립니다제사장 에스라는 유다 백성을 바벨론에서 조금 떨어진 아하와 강변에 모이게 했고꿈에도 잊지 못한 약속의 땅 가나안을 향해 금식 기도하며 신앙의 전진을 시작합니다오늘은 제사장 에스라의 금식기도입니다.

 

1.에스라는 아하와 강변에서 기도합니다.

 

아하와 강은 바벨론에 살던 유다인 거주지였습니다.

스룹바벨의 예루살렘 1차 귀환에 이어제사장 에스라가 예루살렘 2차 귀환 공동체를 아하와 강가에 묵게 한 것은 기도하기 위해서입니다고국 이스라엘 예루살렘으로 가려면 모여야 하고 또한 험하고 먼길은 하나님 도우심 없이는 갈 수 없기에 먼저 기도해야 하기 위해서입니다.

 

18:20“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모이는 곳에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우리도 주님 능력이 나타나시도록 모여서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모이면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2.에스라는 아하와 강가에서 금식하며 기도합니다.(7:4-6)

 

에스라는 예루살렘귀환이라는 큰 사역을 놓고 기도하는데간절한 마음으로 금식하며 기도합니다.

금식은 육체를 쳐 복종시키며 죄를 끊고 겸비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에스라는 이스라엘 민족 위해 3일간 전 유다인에게 금식령을 내립니다.

이것은 육체를 쳐서 복종시켜서라도 우리의 소원을 이루자는 선지자 에스라의 소견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금식을 통해서 우리 죄가 끊어지고 소멸되기를 원하십니다.

나아가 이웃에 대해서 뿐 아니라하나님 앞에 겸비해지는 것이 금식의 목적입니다.주님은 겸손한 자를 도우십니다.

 

아하와 강변에 모인 자들은 한결같이 겸손한 자들이 주님의 도우심을 요청한 것입니다.하나님은 금식하며 간절히 구하는 이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평탄한 길로 인도하셔서 귀환의 소원을 이루신 것입니다.

 

3.에스라는 성전 재건 위해 기도합니다.(7:27)

 

7:27우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 그가 왕의 마음에 예루살렘 여호와의 성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셨다했습니다. 하나님은 페르시아왕 아닥사스다 왕을 감동시켜 이스라엘 백성으로 예루살렘에 귀환케 하심은 하나님 성전 재건을 위해서였습니다.

 

에스라는 왕의 마음에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신 것을 찬양하고 기도한 것입니다여호와의 전을 아름답게 했다는 것은 성전 재건과 신앙 부흥을 상징합니다.

 

유대 백성에게 성전은 생명의 원천이며 은혜의 보좌입니다.

파괴된 성전을 재건하고 사로 잡혔던 백성이 돌아와 번제와 소제와 화목제를 드리는 것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 일이 아니겠습니까오늘날 교회를 중심한 신앙 봉사 봉헌을 해야 할 것입니다.

 

4. 에스라는 하나니의 능력만 의지하여 기도합니다.(8:23)

 

스 8:23우리가 이를 위하여 금식하며 우리 하나님께 간구하였더니 그의 응낙하심을 입었느니라!”했습니다하나님만 의지하며 세상 군대 힘을 의지하기를 거부한 에스라와 그 일행의 겸손한 기도는 하나님 응낙하심을 입어 예루살렘으로 귀환 길에서 대적과 도적들 즉 원수들의 손에서 안전하게 지켜 주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을 의지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기도는 응답받는 것을 기억하고 우리의 모든 일에 하나님을 의지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해야 합니다.

 

에스라와 그의 일행은 정월 1일에 떠날 각오를 하고 여행 준비를 하여 그달, 12일에 아하와 강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출발합니다그들이 기도한 그대로 하나님이 능력으로 도우셔서 여러 대적으로부터 보호받아 5월 초하루에 예루살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무려 4개월이 넘게 걸린 험한한 귀환 여행은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로 무사히 그 목적지 예루살렘에 안전하게 도착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이 예루살렘 성전 재건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신 것처럼성도들의 험난한 인생길 또한 하나님이 크신 능력과 은혜로 보호해 주시고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1111 수요기도&성경공부 Live | 욥의 기도 사진 정보미디어팀 2020.11.02 0 335
다음글 201028 수요기도&성경공부 Live | 아모스의 기도 사진 운영자 2020.10.25 0 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