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훈련

  • 홈 >
  • 양육 >
  • 생명훈련
생명훈련
생명19 생명의 길과 열매 운영자 2016-05-2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00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41/5120892

생명훈련19 : 생명의 길, 생명의 열매

 

(5:16-26, 개정) [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18]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리라 [19]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26]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30:15-20, 개정) [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16] 곧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하는 것이라 그리하면 네가 생존하며 번성할 것이요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에서 네게 복을 주실 것임이니라 [17] 그러나 네가 만일 마음을 돌이켜 듣지 아니하고 유혹을 받아 다른 신들에게 절하고 그를 섬기면 [18] 내가 오늘 너희에게 선언하노니 너희가 반드시 망할 것이라 너희가 요단을 건너가서 차지할 땅에서 너희의 날이 길지 못할 것이니라 [19]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20]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말씀을 청종하며 또 그를 의지하라 그는 네 생명이시요 네 장수이시니 여호와께서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주리라고 맹세하신 땅에 네가 거주하리라

 

(4:1-20, 개정) [1] 예수께서 다시 바닷가에서 가르치시니 큰 무리가 모여들거늘 예수께서 바다에 떠 있는 배에 올라 앉으시고 온 무리는 바닷가 육지에 있더라 [2] 이에 예수께서 여러 가지를 비유로 가르치시니 그 가르치시는 중에 그들에게 이르시되 [3] 들으라 씨를 뿌리는 자가 뿌리러 나가서 [4] 뿌릴새 더러는 길 가에 떨어지매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고 [5] 더러는 흙이 얕은 돌밭에 떨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곧 싹이 나오나 [6] 해가 돋은 후에 타서 뿌리가 없으므로 말랐고 [7] 더러는 가시떨기에 떨어지매 가시가 자라 기운을 막으므로 결실하지 못하였고 [8]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자라 무성하여 결실하였으니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가 되었느니라 하시고 [9] 또 이르시되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하시니라 [10] 예수께서 홀로 계실 때에 함께 한 사람들이 열두 제자와 더불어 그 비유들에 대하여 물으니 [11]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너희에게는 주었으나 외인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12] 이는 그들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돌이켜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하시고 [13] 또 이르시되 너희가 이 비유를 알지 못할진대 어떻게 모든 비유를 알겠느냐 [14] 뿌리는 자는 말씀을 뿌리는 것이라 [15] 말씀이 길 가에 뿌려졌다는 것은 이들을 가리킴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탄이 즉시 와서 그들에게 뿌려진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16] 또 이와 같이 돌밭에 뿌려졌다는 것은 이들을 가리킴이니 곧 말씀을 들을 때에 즉시 기쁨으로 받으나 [17]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깐 견디다가 말씀으로 인하여 환난이나 박해가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18] 또 어떤 이는 가시떨기에 뿌려진 자니 이들은 말씀을 듣기는 하되 [19]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들어와 말씀을 막아 결실하지 못하게 되는 자요 [20]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은 곧 말씀을 듣고 받아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의 결실을 하는 자니라

 

육신의 길을 따르지 않고,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살도록 우리를 도우소서!

어느 길로 갈 것인가? 사람은 인생에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쉽고 편한 길은 결국 실패, 힘들고 어려고 좁은 길은 승리의 길로 이어집니다. 주님도 넓은 길에 아니라 좁은 길로 가라 말씀하셨습니다.(7:13)

오늘 말씀은 쉽고 편한 길, 곧 육체의 욕망을 따르는 길이 아니라, 힘들고 어려워도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따르는 길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길은 곧 주님을 따라가는 길입니다.

 

주님을 따르는 길은?

 

주님을 따르려면 첫째 좋은 밭이 되어야 합니다.(4) 씨뿌리는 비유에서 열매를 잘 맺게 하는 좋은 밭이 나옵니다.

반면 길가, 가시떨기 돌밭은 열매를 맺을 수 없는 나쁜 땅입니다. 주님을 믿는 마음상태도 위의 네 종류와 같습니다.

문제는 좋은 땅이 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좋은 밭은 주님을 온전히 따르는 것입니다.

신앙생활 교회생활하는 것은 물론 중요합니다. 말씀 잘 듣고, 깨닫고 유혹을 이겨내고 성령인도함을 사모할 때, 좋은 밭이 되어 믿음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밭은 좋은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됩니다.

 

둘째 생명을 택하는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30:16에 모세는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면 생존하고 번성하며 또한 하나님께서 복을 주실 것이라고 선포합니다. 생명과 복은 주님을 머리로 믿기만 한다고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말씀을 듣고 따를 때, 주어집니다. 입술로만 주여 주여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생명의 길을 택할 때, 진정한 신앙인이 됩니다.

 

셋째 성령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5:16-26에 바울은 육체의 일과 성령의 일을 비교하며 성령의 열매를 권면합니다.

육체의 일은 호색, 우상숭배와 주술, 원수맺음과 분쟁, 시비와 분냄, 당짓는 것과 분열함, 이단과 투기, 그리고 술취함과 방탕 등이라 했습니다. 이런 것은 욕망에 따라 사는데서 오는 것입니다. 내가 노력한다 해서 쉽게 이기거나 벗어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맺을 수 있는 아름다운 열매, 성령의 열매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인내와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전제입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주님을 따르려면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악한 영이 그것을 조종하면 무서운 결과를 가져 올까요?

우리 크리스챤은 악한 영의 조종을 받거나 그 길을 따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인도를 받고, 성령의 조종을 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좋은 밭이 되어서 하나님의 복을 받으며 성령의 열매를 거두며 삽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령의 인도함을 받도록 힘써야 하겠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생명20 생명살림과 기회 사진 운영자 2016.06.01 1 155
다음글 생명18 성령충만과 생명살림 사진 운영자 2016.05.18 1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