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훈련

  • 홈 >
  • 양육 >
  • 드림훈련

 

드림훈련
드림44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 운영자 2017-12-27
  • 추천 1
  • 댓글 0
  • 조회 586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43/5358940

드림비전훈련44 :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

 

(살전 5:16-18, 개정)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2017년 마지막 수요성경연구 시간입니다. 지금은 지난 한 해를 되돌아 보아야 할 시간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 은혜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는 인간의, 나의 과오를 포함하여 약점과 강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떤 일을 만났더라도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몸부림 쳤는가입니다.

 

오늘 말씀은 사도 바울이 데살로니카 교회 교인을 향한 권면입니다.

마지막 인사말과 함께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비결을 전합니다.

수요성경공부가 하나님의 뜻대로 모이고 흩어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모이는 모임과 만남은 드림이 있는 모임이요, 생명을 살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은 어떤 것인지 함께 묵상합니다.

 

 

항상 기뻐하는 생활입니다.(16)

 

여기서 기쁨이란 원하는 것을 얻었을 때, 기쁨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에도 기뻐할 줄 아는 것을 말합니다.

왜냐하면 크리스챤의 기쁨은 세상 것과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적 기쁨은 잠간이지만, 구원의 기쁨은 영원한 것입니다. 세상적인 기쁨은 자기 욕구와 욕망의 충족에서 오는 기쁨에 집중하지만, 크리스챤의 기쁨은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기쁨이고, 주님 안에서 누리를 구원의 기쁨이며,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기쁨입니다.

35:9에 시편기자는 내 영혼이 여호와를 즐거워함이여, 그의 구원을 기뻐하리로다찬양합니다.

항상 기뻐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구원을 얻는 사람은 참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고, 지금도 주님이 나를 사랑하심을 알고, 지금도 성령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면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더 기쁜 일을 주십니다.

 

2. 쉬지 않고 기도하는 생활입니다.(17)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 하나님과 만나는 통로입니다. 기도를 쉬는 것은 영혼의 호흡을 멈추는 것입니다.

사람이 숨을 쉬지 않으면 죽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숨을 얼마나 멈출 수 있을까요? 결국 숨을 쉬어야 삽니다.

 

육체는 살아 있으나, 영혼이 죽으면 하나님과 단절되고 맙니다.

우리는 실수 혹은 실족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기도해야 합니다.

흑암의 권세는 기도하지 않는 사람을 공격하고 죄짓게 하고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게 합니다.

우리가 쉬지 않고 기도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은 하루 종일 입술을 움직여 기도하라는 문자적인뜻보다는

항상 기도하는 마음가짐으로 살라는 의미입니다. 성경의 위대한 신앙인들, 인류 역사에 선한 족적인 남긴 위대한 크리스챤은 모두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쉬지 않고 기도하는 생활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3.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입니다. (18)

 

세상은 자기가 원하는 것이 충족될 때 감사하고, 그렇지 않을 때 불평 원망합니다.

사도바울은 범사에곧 어떤 상황 혹은 환경에서도 감사하라 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감사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우리가 누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행복과 불행을 포함하여 모든 삶이 하나님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맡기고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맡길 때, 비로소 모든 것을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신비한 일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감사할 일이 생기고 불평하거나 원망하는 사람에게는 불평거리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감사하며 사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4.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크리스챤은 복을 받습니다. (18)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진정한 기쁨과 기도, 감사를 알려 주셨습니다.

바울은 주님안에서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 말합니다.

 

하나님 뜻대로 살아야지 하면서도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은 뜻은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한 해 동안 드림훈련을 통해 함께 기쁨을 나누고, 기도하고, 협력하게 하심을 감사합시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줍시다. 못다한 목표는 새해에 이루자고 다짐합시다

새해에는 더욱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며 복받는 크리스챤 되자고 힘을 모읍시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 하는 크리스챤은 생명을 살리는 성도요, 하나님의 주시는 참된 복이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드림43 말씀 성취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사진 운영자 2017.12.20 1 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