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훈련2(수요)

  • 홈 >
  • 양육 >
  • 생명훈련2(수요)

 

생명훈련2(수요)
240110 온전케 하시는 말씀 | 딤후3:13-17 이재경목사 2024-01-0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3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344262

2장 온전케 하시는 말씀

 

(딤후 3:13-17, 개정) [13]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14]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어린 시절 고욤나무에 접붙인 단감나무에서 3년 만에 처음으로 19개 탐스런 열매가 맺혔습니다. 10년 후 300여개 맛좋은 단감을 얻었습니다. 크게 자란 나무에서 더 많은 열매가 맺힌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후 크리스챤의 믿음이 자랄수록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열매 맺는 가지를 깨끗하게 하시는 하나님 말씀이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십니다.

 

2024년에는 예배 찬양 훈련입니다. 이것은 말씀 훈련으로 시작합니다.

오늘은 딤후 3:17 모든 성경 말씀에 대해 묵상하려 합니다.

 

하나님 말씀은 우리를 거듭나게 합니다.

 

(5:30, 개정)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듣는 대로 심판하노니 나는 나의 뜻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뜻대로 하려 하므로 내 심판은 의로우니라

(벧전 1:23, 개정)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예수님은 세상 존재 이전에 말씀으로 계셨고, 그 말씀이 육신 (사람) 이 되어 이 세상에 우리의 구원자로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예수님과 함께 신구약 성경을 모두 마음에 받은 사람과 다름 없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이 곧 예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으면 썩지 아니하며 영원한 생명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마음을 자라게 합니다.

 

(벧전 2:2, 개정)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태어난 아이가 어머니 젖을 먹음으로써 자라는 것처럼 크리스챤은 자신의 믿음이 자라도록 하나님 말씀을 사모해야 합니다. 건강한 아이는 젖을 잘 먹어도 병든 아이는 젖을 잘 먹지 못합니다.

 

신령한 젖을 사모하는 자는 매일 성경을 읽습니다. 교회 예배 시간에 나가 설교를 듣습니다. 성경을 공부합니다. 중요한 말씀은 암송해서 마음에 새기고 그것으로 주야로 묵상합니다.

 

이런 믿음을 가진 자에게 샘곁의 무성한 나무가 담을 넘어 이웃을 유익케 하는 하는 것입니다.

요셉이 그 은혜를 입습니다. 49:22“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성 어거스틴 마틴루터 존칼빈 존웨슬리를 새롭게 하여 종교개혁을 하게 한 것도 하나님 말씀이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 말씀으로 새롭게 되어 2024년 승리합시다.

 

3.하나님 사랑으로 온전케 합니다.

 

온전하다는 말은 나누어지지 아니한 상태를 말합니다.

즉 하나님의 사람이란 하나님과 나누어지지 아니한 온전한 사람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이란 하나님께 속한 자요, 하나님의 성품을 가진 자이므로 하나님의 사랑으로 온전케 된 자가 하나님의 일도 온전케 합니다.

 

(17:23, 개정)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나는 언제 하나님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까? 들려도 기억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 자신을 하나님께 전적으로 맡겼을 때, 하나님 음성이 들려오고 말씀이 귀에 남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귀에 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배 찬양 기도입니다.

 

일의 열정이 우선이라 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나를 주장함으로 말씀에 이끌림이 우선입니다.

예배 교육 봉사 기도 전도 봉헌 등등 하나님의 모든 일을 온전케 하시는 온전한 사람이 되기 위해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한 자가 됩시다. 매일 습관적으로 성경을 읽고 금년 완독합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40117 수요기도&성경공부 | 예배찬양훈련3 | 순결케 하시는 말씀 | 시119:9-16 사진 운영자 2024.01.12 0 100
다음글 240103 달음질하는 하는 인생 사진 운영자 2023.12.15 0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