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40306 예배찬양훈련10 기도란 무엇인가 이재경목사 2024-02-2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7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366725

10장 주기도문 - 기도란 무엇인가?

 

(6:9-13, 개정) [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10]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11]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12]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인간이 신에게 하는 기도는 인간의 욕구 표현이지만, 하나님을 강제로 움직이는 수단은 아닙니다.

기독교적인 바른 기도는 이방 종교에서 행해지는 염불이나 기복 행위와 같지 않습니다.

 

기도는 말씀선포 성례전 성도교제와 더불어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드러내는 요소입니다.

성도의 기도는 하나님께 예배드리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왜냐하면 성도의 기도 생활은 하나님께 바르게 예배하는 생활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 영상은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주기도문에 대한 것입니다.

주기도문 기도를 어떻게 하는 것인가?

 

기도의 주체

 

일반적으로 기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처럼 생각합니다.

그러나 참된 기독교 기도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창조주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는 타락으로 인애 죄의 담이 가로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겠습니까?

 

3:34“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죄로 인해 인간은 감히 하나님께 기도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의 구속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신 기도해 주십니다. 따라서 기독교 진정한 기도 주체는 오직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한 분 뿐이십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성자 예수 그리스도의 기도만이 효력이 있게 하셨습니다.

물론 성도들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성도들은 기도의 직접적 주체는 아니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에 의지하여 그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16:24, 개정)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2. 기도의 요건

 

성도들이 구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하나님께 기도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가 있습니다.

타락으로 인해 하나님과 원수된 상태에서 인간은 기도할 수 없고, 역사도 있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 기도가 효력 있는 기도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화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7:21, 개정)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우리가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는 첫번째 요건은 하나님과 우리 인간의 화목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하나가 되시고 다음으로 예수님과 우리 인간이 하나가 되는 데서 이루어집니다. 이것이 이루어져야 첫째 요건이 이루어집니다.

 

우리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었을 때, 효과 있는 기도를 드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신령한 연합을 이루어 자녀의 명분을 얻은 기도를 들어 주신다는 약속이기도 합니다.

 

3.기도의 대상

 

기도는 성령이 가르치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를 드린다는 것은 그가 전능자라는 전제 아래서 가능합니다.

 

우주 만물을 지으시고 주관하시며 섭리하시는 전능하자 하나님만이 효과 있는 기도 응답자가 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도가 드리는 기도가 찬송과 감사 고백과 간구 등으로 역어지는데 전능하신 하나님 외에는 이를 받으실 분이 없습니다.

 

16:10“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양자의 명분을 얻은 성도가 아버지께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버지 되신 하나님께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리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기독교 참된 기도 대상은 전능자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40313 예배찬양훈련11 무엇을 기도하는가 사진 운영자 2024.03.09 0 37
다음글 240228 예배찬양훈련9 말씀을 즐거워 하는 사람의 복 사진 운영자 2024.02.24 0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