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40403 예배찬양훈련13 기도의 능력 이재경목사 2024-03-2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7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374602

13장 기도의 능력 (기적)

 

(34:1-10, 개정) [1] [다윗이 아비멜렉 앞에서 미친 체하다가 쫓겨나서 지은 시] 내가 여호와를 항상 송축함이여 내 입술로 항상 주를 찬양하리이다 [2] 내 영혼이 여호와를 자랑하리니 곤고한 자들이 이를 듣고 기뻐하리로다 [3] 나와 함께 여호와를 광대하시다 하며 함께 그의 이름을 높이세 [4] 내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내게 응답하시고 내 모든 두려움에서 나를 건지셨도다 [5] 그들이 주를 앙망하고 광채를 내었으니 그들의 얼굴은 부끄럽지 아니하리로다 [6] 이 곤고한 자가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의 모든 환난에서 구원하셨도다 [7] 여호와의 천사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 치고 그들을 건지시는도다 [8]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9]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10] 젊은 사자는 궁핍하여 주릴지라도 여호와를 찾는 자는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하나님 능력은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할 때 주어지는 복중의 복입니다. 기도는 전쟁에서 유능한 지휘관 보다 낫습니다. 세상 권세나 재벌가가 할 수 없는 놀라운 일을 이룹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모든 삶을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무리 해야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모든 성도에게 원하시는 것입니다.

 

기도는 필요할 때나 혹은 일시적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치 우리가 숨 쉬듯 항상 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오늘은 기도의 능력 즉 기도의 힘에 대해 묵상하고자 합니다.

 

1.기도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게 합니다.

 

34:6“이 곤고한 자가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의 모든 환난에서 구원하셨도다!”

 

기도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는 것입니다.

부르짖는 기도는 하나님 구원하심을 경험하게 하는 신비가 있습니다.

 

우리가 곤고할때 있습니다. 험한준령 큰파도 질병 환란 시험이 우리를 덮치려고 입벌리고 달려들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어찌 할 빠를 모를 때 기도해야 합니다.

 

길이 다 막히고 깜깜할 때에 길을 잃어 버렸을 때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함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약속을 기업을 받으며 기도함으로 강건해집니다.

우리는 기도함으로 새 힘 얻으며 날로 날로 더욱 귀한 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2.기도는 우리 심령을 강건하게 만듭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불평하지 않습니다. 부족함 없이 날마다 송축하며 항상 기뻐합니다.

기도하는 마음은 아름답고 거룩합니다. 견고하며 여유 있고 언제나 평안이 있습니다.

왜하면 기도할 때 성령이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인의 마음은 너무 연약합니다. 조그만 자극에도 부르르 떨고 죽는 소리를 냅니다.

담대함과 소망과 꿈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기도하는 자는 아무도 대적할 수 없습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함께 계시고 걱정과 근심을 없이 하여 주시고 강하게 하십니다.

 

사도 바울은 롬8:35“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했습니다.

 

3. 기도는 마귀의 궤계를 물리칩니다.

 

121:4,7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사단은 기도하는 사람을 제일 무서워 합니다. 그래서 마귀는 기도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의 시간을 빼앗고 기도의 문을 막으며 잠자게 만듭니다.

 

빌리 선데이는어떤 마귀라도 기도하는 부모의 품에서 자녀를 빼앗아 갈 수 없다!”말합니다.

기도하는 가장에게서 가정을 빼앗을 마귀가 없고

기도하는 일꾼에게서 기업을 빼앗을 수 없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만이 마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정과 교회에 그리고 직장에서 깨어 기도하는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다.

 

4. 기도는 복받는 통로입니다.

 

34:8-9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

 

기도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는 길입니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고 기적을 맛볼 수 없습니다.

하나님 응답도 맛볼 수 없습니다. 아니.......살아 계신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시간을 드리면 시간을 주십니다.

물질을 드리면 물질을 주십니다. 건강을 드리면 건강을 갑절로 주십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복을 받는 통로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40410 예배찬양훈련14 한나의 기도 사진 운영자 2024.04.04 1 31
다음글 240320 기도하는태도 사진 운영자 2024.03.16 0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