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훈련

  • 홈 >
  • 양육 >
  • 확신훈련
확신훈련
210526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예배양육팀 2021-05-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74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8/5916877

21: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

 

 

(2:6-11, 개정) [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11]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성경은 예수님에 대해 기록한 책입니다. 구약은 오실 예수님, 신약은 오신 예수님과 다시 오실 예수님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시며 우리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 아들, 구원자로 영접하는 믿음입니다.

 

예수님은 신성과 인성을 모두 가지셨습니다. 우리 인간 구원 위해 완전한 인간(인성)이 되셔야 했고, 하나님의 진노를 담당하시기 위해 완전한 하나님(신성)이셔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인성과 신성에 대한 이해는 예수님을 바로 알고 구주로 영접하는 일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믿고 고백하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묵상하고 기도하고자 합니다.

 

1,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님은 온전한 제물이셨습니다.

 

1:29에 세례요한은 예수님을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 했고, 9:26 히브리기자는예수님은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다!증언합니다.

 

구약 제사 관점으로 보면, 인간의 대속죄 위한 단 한번의 속죄제 제물, 하나님 어린양 입니다.

동물 제물 제사는 인간의 죄를 씻기에 부족했기에, 이스라엘은 해마다 제사를 드려야 했지만,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인간 죄를 해결할 유일하고 온전한 제물이 되셨습니다.

주님은 제물의 조건은, 인성과 흠이 전혀 없는 신성을 가지신 분이시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2.예수님은 하나님(신성)이시지만, 우리 인간의 연약함을 아시는 분이셨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아픔과 슬픔과 고통을 느끼셨습니다. 겟세마네 동산 예수님 기도는 우리 인간 고통을 똑깥이 느끼시는 분임을 느낄 수 있는 말씀입니다. 예수님 신성이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첫째는, 예수님만이 하나님에 대한 바른 지식을 가르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14:10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애 안에 계신 거슬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했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말씀을 읽어야 하고, 말씀 자체이신 예수님을 온전히 영접해야 합니다.

 

둘째는 죄 없으신 예수님만이 온전한 제물이 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9:26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했습니다.

 

3.예수님은 우리 인간(인성)이 따라야 할 모범이십니다.

 

예수님의 인성이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5:17-19, 예수님이 인류 대표로서 이루신 의가 우리에게 주어짐으로 우리 인간이 구원받는다 했고, 134:15, 예수님은 참 인간이시기에 예수님 따르는 자들의 본이 되실 수 있다 했습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는 아담이 인류 대표였기에 그 죄가 전가되었지만, 예수님이 인류의 대표로 오셔서 죄의 문제를 해결하심으로 예수님의 의가 우리에게 옮겨졌습니다. 이제는 예수님은 참 인간이기에 우리는 예수님을 따를 수 있습니다. 만약 예수님의 인성이 없으시다면 우리는 결코 예수님을 따르는 삶을 살 수 없을 것입니다.

 

교회사를 보면, 이단사상은 예수님 인성과 신성 중 하나를 부인 혹은 왜곡하여 발생했습니다.

예수님 신성을 부인하고 단지 뛰어난 인간으로만 이해한, 아리우스,(인본주의)

예수님의 인성을 부인하고 신성만 인정한 네스토리우스,(영지주의/신비주의)

신성과 인성이 혼합된, 새로운 인격적 존재로 이해한 유티케스,....모두 잘못된 이해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완전하신 하나님(신성)이시오, 완전하신 사람(인성)이시며, 신학적으로 구분은 하지만, 서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4.맺는 말

 

예수님은 하나님이시지만, 우리 인간 구원 위해 고통당하시고 죽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원받는 자의 삶을 친히 보여 주시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믿고 죄문제 해결하고 구원받는 성도는 다른 사람과 구별....거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바로 이 거룩한 삶, 새로운 삶의 모범이 되셨기 때문입니다.

 

오직 예수님 만이 인간의 유일한 구원자 되시고, 우리가 따라야 하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따라 그분을 닮고 있습니까?

우리가 삶을 통해 예수님 볼 수 있고, 그것을 증거하는 삶이 확신있는 성도의 삶입니다.

그런 은총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0602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빌2:5-8 예수님 낮아지심 의미 사진 예배양육팀 2021.05.31 0 273
다음글 210519 수요기도&성경공부 | 예수님을 나타내는 이름은 무엇이 있는가? | 마1:21 사진 예배양육팀 2021.05.18 0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