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훈련

  • 홈 >
  • 양육 >
  • 확신훈련
확신훈련
211020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확신훈련40 | 주님은 정말 다시 오실까? 예배양육팀 2021-10-1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41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8/5978930

41: 님은! ? 다시오실까?

 

(24:29-30, 개정) [29]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주님을 믿는 것은 주님 성육신 십자가 부활 재림을 믿는 것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 세상 심판과 성도 구원이 완결됩니다. 주님 재림의 기독교 핵심이며, 하나님 나라 완성입니다.

그러므로 재림을 준비하는 성도는 소망 가운데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사람은 불안과 염려로 살아 갑니다. 거짓과 미혹이 많기 때문이며, 심지어 자칭 재림 예수라 주장하는 이단이 준동하여 재림 시기 장소를 알고 있다 현혹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인자가 영광 중에 구름 타고 오실 것이며, 때와 장소는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 말씀 대로 주님 재림을 분별하여 준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1.주님의 재림 전에 표적과 기사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기와 자연 상태를 관찰하며 날씨를 예측합니다. 그 안에 징조를 잘 살펴야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재림을 대비할 수 있는 징조를 밝혀 주셨습니다. 재림 징조는 마24:14 복음전파, 11:25-29 이스라엘 회심과 마24:12 종교적 배도, 요일2:18 성도와 교회의 박해, 24:29-30 국가 민족 전쟁, 기근과 자연재해 등등입니다.

 

적그리스도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재림 예수인척 하는 적그리스도, 폭압적인 로마 황제를 적그리스도로, 심지어는 로마 황제 네로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철자를 숫자로 환산한 666을 적그리스도로 주장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계13:18 하나님과 당신의 백성을 반대하는 악한 세력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과 당신 백성은 반드시 마침내 승리한다는 것입니다.

 

2.주님은 아버지 하나님이 정하신 때에 반드시 오십니다.

 

24:36에 주님은 재림 시기에 대해 가르쳐 주시지 않으셨고, 다만 노아의 때처럼 사람들이 모르고 살고 있을 때, 도적같이 오실 것이라! 하셨습니다. 이것은 주님 재림 시기에 대해 무관하라는 뜻이 아니라, 재림 시기를 구체적으로 알지 못하기에 더욱 주의하고, 유혹과 미혹에 대적하며, 하나님 약속에 순종하고 믿음으로 인내하여 그 날을 평강 중에 맞이 하라는 것입니다.

 

24:3 제자들이 주님 임재와 세상 종말에 무슨 징조가 있습니까? 묻자

주님은 마24:35-44,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맷돌질을 하고 있으매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 주인이 도둑이 어느 시각에 올 줄을 알았더라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리라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하십니다.

 

3.주님은 영광 중에 다시 오십니다.

 

주님은 행1:11 아버지 하나님 왕권과 심판주의 권세로영광 중에 다시 오시겠다하셨습니다. 사람이 눈으로 볼 수 있는 육체적 현실적 재림입니다.

 

주님이 인간으로 성육하신 때에는 구속주셨지만, 다시 오실 재림 때에는 심판주이십니다.

주님 초림은 고난과 수난의 주님이시지만, 재림은 영광과 능력의 주님이십니다.

9:28 초림은 낮고 천한 모습으로 오셨지만, 주님 재림은 영광 중에 왕의 옷을 입고 오십니다. 고전15:25 주님은 왕중의 왕이요, 모든 원수를 그의 발 아래에 두신다 하셨습니다.

 

주님 재림은 우리 삶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13:49-50 재림은 죽은자의 부활과 심판이기에 성도에게는 구원이요, 불신자에겐 심판입니다.

세상 종말은 구원과 심판의 동시적 사건이며, 살후2:8, 20:14 악한 세력의 영원한 멸망입니다.

 

맺는 말

 

주님 재림 약속은 믿는 자에게 소망입니다. 찰스 웨슬리는 7000개 찬송가를 써는데 그중 5000개 재림 내용입니다. 주님은 하늘로 올라 가시면서 다시 오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더시 오시는 것처럼 느껴지고, 세상은 더 악해지고 있다 생각되고, 믿는 자에 대한 박해는 천국 소망을 희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22:20에 주님은 내가 속히 오리라!”하셨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주님 만날 때를 기다리는 것이며, 언제 오시더라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탄식 상황일지라도 소망중에 기다리는 것이 성도의 믿음입니다.

 

주님 재림 목적은 성도에게는 영생을 불신자에게는 영원한 심판입니다.

22:12 온 인류를 심판하시며, 벧전5:4 성도에게 영생의 상급을 주시려고 다시 오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주님 재림 믿음으로 매일 주어진 최후 시간으로 여기며 성실히 살아가야 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1027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확신훈련41 | 주님재림과 부활신앙, 죽은 성도들은 어떻게 부활 하는가? | 고전 15:51-58 사진 예배양육팀 2021.10.22 0 407
다음글 211013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왜 종말신앙이 중요한가? 사진 예배양육팀 2021.10.07 0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