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훈련

  • 홈 >
  • 양육 >
  • 확신훈련
확신훈련
211027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확신훈련41 | 주님재림과 부활신앙, 죽은 성도들은 어떻게 부활 하는가? | 고전 15:51-58 예배양육팀 2021-10-2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0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8/5981859

41: 우리도 정말 부활할까?

 

(고전 15:51-58, 개정)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53]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55]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56]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 난다면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사람은 언젠가 죽지만, 주님 믿는 성도는 생명의 부활이 있기에 부활은 소망있는 삶의 근거입니다. 또한 부활이 없다면 우리는 가장 불행한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모든 수고와 믿음이 헛된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께 가며, 주님 재림 때, 신령한 몸으로 부활합니다. 성도는 생명의 부활하지만, 불신자는 심판의 부활에 이릅니다. 부활은 땅에 속한 자를 하늘에 속한 자로 바꾸는 영광의 능력이요, 하나님 나라 위해 헌신하게 하는 은혜의 능력입니다.

 

1.부활의 근거는 성경입니다.

 

26:19 이사야 선지자는 부활에 대해,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 나고 그들의 시체는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누운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했고, 고전6:14에 바울은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했습니다.

 

무엇보다 요11:25-26에 주님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하셨고, 고전15:20-23 바울은 주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신 잠자는 자들의 첫열매라 했습니다.

 

성경은 주님 부활은 잠자는 자들의 첫열매로서 몸의 부활이며 우리도 그와 같이 부활할 것이며,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어 영원히 살 것입니다. 부활은 분명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2.부활의 의미는 죽음과 그 권세에 대한 승리입니다.

 

주님 부활은 단순히 죽음에 대한 승리로 그치지 않고, 인간 죽음 근본 원인을 해결하신 것입니다. 인간 죽음은 죄의 결과로 주어진 것입니다만, 4:25에 바울은 주님 십자가 죽음은 죄의 대속이요 그것을 완성하시고 그것을 믿는 모든 자에게 은혜 주시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주님 부활은 죽음과 그 권세에 대한 승리입니다.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부활 할 때 주님으로부터 얻는 유익은 무엇입니까? 4:25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했습니다.

주님 부활하심과 함께 우리는 영광 중에 다시 살아나, 하나님을 흡족하게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의인이나 악인이나 모든 사람에게 부활은 공통적인 사항이지만, 성도에게 부활은 영생이며 악인에게는 멸망이라는 형벌입니다.

 

3.부활 시기는 종말 때에 동시에 일어 납니다.

 

5:28-29 주님은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했습니다.

 

첫재 부활은 종말 시간에 동시에 일어납니다. 고전15:52ff 주님 안에서 죽은 성도들이 먼저 부활하고 그 후에 살아 있는 성도들 변화되는데 이것이 첫째 부활(20:5)이요, 여기에 참여하는 자는 복되고 거룩한 이유는 둘째 사망이 없고 도리어 그들이 주님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동안 왕노릇하기 때문이며, 성도들은 영광스런 신령한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됩니다.

 

둘째 부활은 영원한 심판, 둘째 사망입니다. 20:13ff“바다와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했습니다.

 

부활 능력으로 사는 것은 고전15:58“굳게 서서 흔들리지 않는 삶입니다.

부활한 몸은 어떤 몸일까요? 고전15:40-44“죽은 자의 부활도 그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영의 몸도 있느니라!” 했습니다.

 

맺는 말

 

196763017살 미국 운동선수 조니 에릭슨 타다는 체사피크만에서 다이빙 사고를 당합니다. 절망적 순간이었지만, 그녀에게 사랑하는 가족이 있었고, 무엇보다 하나님 사랑이 그를 붙잡아 주셨습니다. 그 하나님 사랑은 말씀으로 그녀에게 다가갔고, 그것은 부활의 능력이었습니다. 그녀는 절망에서 소망으로 바뀌었고, 그녀의 능동적 삶은 장애인 후원 단체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주님 부활은 우리에게 산 소망이며 성도의 능력입니다.

 

주님 부활은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이며, 인간 죽음 권세를 이긴 첫 모델입니다.

부활 신앙은 천국 영광을 누리며 어떤 고난에도 굳게 서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1103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최후심판후 하나님은 어떻게 하실까? 사진 예배양육팀 2021.10.28 0 289
다음글 211020 수요기도&성경공부live | 확신훈련40 | 주님은 정말 다시 오실까? 사진 예배양육팀 2021.10.15 0 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