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예배설교

  • 홈 >
  • 예배 >
  • 오후예배설교
오후예배설교
20090412_오후_하나님의 뜻과 약속의 성취 이재경 2009-04-1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781

http://chdeam.onmam.com/bbs/bbsView/50/636436


제목:하나님의 뜻과 약속의 성취

본문 : 누가복음 24:1-12

 

(눅 24:1-12) 『[1] 안식 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예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2] 돌이 무덤에서 굴려 옮기운 것을 보고 [3] 들어가니 주 예수의 시체가 뵈지 아니하더라 [4] 이를 인하여 근심할 때에 문득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5] 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6]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라 [7] 이르시기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기워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셨느니라 한대 [8] 저희가 예수의 말씀을 기억하고 [9] 무덤에서 돌아가 이 모든 것을 열한 사도와 모든 다른 이에게 고하니 [10] (이 여자들은 막달라 마리아와 요안나와 야고보의 모친 마리아라 또 저희와 함께한 다른 여자들도 이것을 사도들에게 고하니라) [11] 사도들은 저희 말이 허탄한듯이 뵈어 믿지 아니하나 [12] 베드로는 일어나 무덤에 달려가서 구푸려 들여다 보니 세마포만 보이는지라 그 된 일을 기이히 여기며 집으로 돌아가니라』

 

향품을 준비하여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갔던 여인들은 놀라운 광경을 목격합니다.

무덤입구에 있던 바윗돌은 이미 옮겨져 있고 무덤 안에 있어야 할 예수님의 시신은 보이지 않습니다.예수님이 장사된지 3일만에 부활하셨음을 모른채 여인들이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아가 빈 무덤을 통해, 부활을 처음으로 목격합니다.

주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뜻과 약속을 이루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약속은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복음이 전파되어 계속해서 이 땅의 사람들이 그 복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사울입니다. 하나님은 주의 제자들을 박해하던 사울을 구원시켜서 세상 만민에게 주의 이름을 전ㄴ하는 그릇으로 택하여 쓰셨습니다.

 

 

둘째 하나님의 약속은 오늘의 삶의 열매를 주시고 내일의 삶의 실제를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후 베드로를 비롯한 몇몇 제자들은 디베랴 바다로 돌아갔습니다. 그들은 본래 어부였기 때문에 본업을 찾아서 바다로 갔습니다.

그런데 부활하신 주님은 그들이 고기를 잡는 현장을 찾으셨고, 그들에게 삶의 열매인 고기잡는 비결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들은 그 일로 인해 내일의 삶의 실제인 영혼구원의 일에 헌신하게 됩니다.

 

부활하신 주님이 미래의 삶의 실제를 보여주신 것은 밧모섬에 홀로 갇혀 외롭게 살던 요한에게서 였습니다. 그의 매일매일은 불확실했고, 그 섬에서 빠져 나올 확신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요한은 하나님의 환상을 보았고, 부활하신 주님이 찬란하고 희망찬 미래의 환상을 보여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약속은 오늘과 내일을 사는 이들에게 희마아 그 자체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주님이 부활하셨기에 오늘과 내일을 사는 이들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주님의 부활이 없었다면 인간은 절망하고 패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뜻과 약속을 이루기 위한 역사요 섭리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영접하고 따르며 섬길 때, 우리 인생에 가장 귀한 은혜와 복이 넘칠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어른의 스승(마10:13-16) 2009.05.03 0 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