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설교

  • 홈 >
  • 예배 >
  • 주일예배설교

 

주일예배설교
20200809 이재경목사 주일예배 여름성경학교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삼하5:10 마1:23 고전15:10 이재경목사 2020-08-09
  • 추천 1
  • 댓글 0
  • 조회 385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0/5777833

여호와께서 함게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삼하5:10 1:23 고전15:10

 

(삼하 5:10, 개정)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1:23, 개정)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고전 15:10, 개정)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오늘은 8월 첫째주일, 성령강림 열번째 주일입니다.

금년 여름성경학교를 코로나19로 인해, 주일예배 시간에 말씀 찬양 기도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모임도 쉽지 않고, 방학도 짧아졌고, 찬양연습도 어렵고, 교사들도 힘에 겨워 했습니다.

23일 성경학교를 주일예배 1시간에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짧고, 불가능한 일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하나님 말씀 동행이라는 마음 속에 새기는 성경학교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년 성경학교가 우리 자녀들에게 영원히 잊지 못할 계기가 되리라 믿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성경에서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야기가 창세기에 나오는데 누군지 아나요?

5:24,11:5에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으로, 믿음으로 살았기에, 죽지 않고 천국에 갔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자라 했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한 또 한명이 있는데 누군지 아시나요? 맞추면 선물줄께요!( )

6:9에 노아는 당대에 의인으로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라 했습니다.

 

두 사람의 특징은 그들은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려고 했고요,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구원의 기적을 이루었다는 것입니다. 2020년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동행입니다.

 

동행은 첫째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는 것이고,

둘째는 주님 말씀 따라 살아 가는 것입니다 

오늘 세가지 말씀에도 동행에 대한 말씀입습니다.

 

말씀 보기 전에 하나님마음알수있는 영상,“은빛여우를 보겠습니다. (범수아버지, 은빛여우)

범수아버지도, 아들을 살리기 위해 은빛여우를 찾았어요. 은빛여우도 여우새끼를 살리기 위해 기꺼이 철수아버지의 돌에 맞아 죽었어요. 둘 다, 자녀를 살리기 위해서 목숨을 건 거예요.

자녀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아요. 하나님도 여러분들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아요. 왜요? 하나님 자녀이기 때문이예요. 주님도, 여러분을 살리기 위해서 이 땅에 내려 오셨고요, 십자가에서 죽으셨어요.

주님도, 여러분과 동행하시기를 원하세요. 여러분들도 주님 따라 동행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여러분과 영원히 함께 하십니다. 절대로 버리지 않으십니다. 이제 말씀으로 들어 갑니다.

 

삼하5:10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점점 강성하여 가니라했습니다.

다윗이 여부스 성을 점령할 때, 힘이 약했지만, 만군의 하나님이 함께 하시니, 점점 강성해져서, 성을 점령하고, 그 성을 예루살렘성이라 이름을 지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여러분들도 점점 강성해지는 거예요. 하나님은 다윗같은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고 계세요!

 

1:23에 예수님의 다른 이름이 뭔지 아나요? (임마누엘)이예요! ‘임마누엘 뜻을 아나요? (선물)

맞아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예요.

예수님은 하늘의 높은 보좌를 버리시고, 낮고 천한 이 땅에 내려 오셨어요.

여러분과 함께 동행하시려고요. 그래서 이름이 임마누엘이예요

예수님은 지금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고 계세요

 

15:10에 사도 바울은나의 나된 것은 지금까지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라 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여러분과 함께 계시고, 항상 여러분과 동행해 주시고 계세요!

오늘 주신 말씀 믿고 말하고 행동할 때, 여러분들은 다윗처럼, 주님처럼, 바울처럼, 기적을 이룰거예요!

 

하나님은 여러분과 동행하는 사람을 원하십니다. 그런 사람이 다음세대 주인공, 바로 여러분입니다.

여러분도 주님과 동행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님과 동행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11:5에 에녹은 하늘나라로 옮겨지기 전에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았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는 아무리 바쁘고, 아파도, 하나님께 주일마다 예배드리는 것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둘째는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님께 헌금하는 것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셋째는 코로나19 중에도, 하나님 함께 해주세요. 저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될 거예요! 매일 매일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동행 !,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음세대 주인공, 바로 여러분] 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아멘

 

    추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