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설교

  • 홈 >
  • 예배 >
  • 주일예배설교

 

주일예배설교
230604 “악한 영에서 벗어나 성령 충만으로” 민11:24-29 행2:37-47 눅12:8-10 시96:1-9 이재경목사 2023-06-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5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0/6255776

악한 영에서 벗어나 성령 충만으로

11:24-29 2:37-47 12:8-10 96:1-9

 

성령강림 둘째주일, 오늘도 성령 강림 은혜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성령충만하지 않고는 악한 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 충만의 길을 평탄한 것만은 아닙니다. 때로는 험하고 무거운 십자가의 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길을 걸으며 기도행진을 할 때, 주의 영이 함께 하시고, 구원 화해와 일치 그리고 3060100배 결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눅12:10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함받지만, 성령모독자는 사하심받지못하므로 사람앞에서 나를 시인하고 성령 받으라 하셨습니다. 주님을 거역했던 베드로도 행2:33 마음에 찔려 질문하는 유대인과 이스라엘 사람에게 너희가 회개하여 세례받고 죄사함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받으리라 설교합니다. 11:24ff 모세는 성령충만하여 여호수아에게시기하지 말라!, 하나님은 그의 영을 불순종한 엘랏과 메닷에게도 주시기 원하신다 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당신의 거룩한 영을 분명하게 구분하셨습니다.

오늘 민11:25 70장로들에게 임한 하나님의 영은 히브리어로 루아흐רוּחַ숨 기운 바람으로 구약에 730회 나오고, 성령은 희랍어로 프뉴마πνεμα 호흡 숨결로 신약에197회 나옵니다. 오늘 눅12:10 성령은 하기온프뉴마 γιον πνεμα거룩한 영입니다. 죽은 것이나 죽어가고 있는 것이나 모든 것을 다시 생명을 살리시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영입니다.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영들이 존재합니다. 성경에도더러운 영들이라 복수 형태를 가집니다.

더러운 영들은 아카타르톤 프뉴마κάθαρτον πνεμα 즉 귀신들입니다. 주님은 귀신들을 쫓아 내시며 어린이와 청년을 살리셨고, 일곱귀신 축출하시며 막달라 마리아를 살리셨습니다. 5:9 돼지떼에게 들어간 귀신을 군대Λεγιν레기온, 숫자가 많은 붙여진 이름인데악한 세상 권력 실체로 무저갱에 보내려다가 그들이 간구하자 돼지떼에게 쫓아 보냅니다.

 

성도여러분! 성령 충만 없이 귀신을 이길 수 없습니다. 내가 방심할 때, 악령의 지배를 받습니다.

11:26 여호수아도 엘닷 메닷의 잘못을 지적하며 입바른 소리를 했지만, 모세는 그것이 곧 시기 질투라며, 여호와께서 그의 영을 그의 모든 백성에게 주사 다 선지자가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거룩한 영에 충만하라! 합니다. 오늘 눅12:10은 성령을 거스르며 모독하는 자는 사하심 받지 못한다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기의와 세상흐름과 물질권세로 미혹하는 악한 영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7, 주님을 시인하고 내 마음에 성령으로 충만하는 길 외에는 없는 것입니다.

 

요즘 일본 방사능 오염수 논란이 엄청납니다. 대통령과 여당은 문제없다 하고, 야당은 문제없으면 식수로 마시라!가 화두입니다. 물질 권력 때문에 거짓말하는 것도 문제지만 자기의로움 때문에 너희가 식수로 마시라! 말도 문제입니다. 모두 악한 영에 빠져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이것이 악한 영의 활동입니다. 적어도 상식적이라면 우리도 당신들도 식수로 마시면 안됩니다.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령으로 충만해야 악한 영에서 벗어날 수 있고, 하나님 강복하심이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첫째 예배로 모여 기도합시다

둘째, 물질 권력 자기 의에 취하지 말고, 성령 충만하여 예언하고 진리를 선포합시다.

늘 현재 작정태신자 31명입니다. 더 작정하고 더 열심히 기도합시다

오늘 주일 파송찬양파송의 노래부릅시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