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훈련

  • 홈 >
  • 양육 >
  • 기도훈련
기도훈련
200115기도훈련2020_제2장 왜 기도하는가?(1) 운영자 2020-01-1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83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4/5677343

2: 왜 기도하는가?

 

(17:7-8, 개정) [7] 천사가 이르되 왜 놀랍게 여기느냐 내가 여자와 그가 탄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을 네게 이르리라 [8]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사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놀랍게 여기리라

 

(17:7-8, 새번역) [7] 그 때에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왜 놀라느냐? 나는 이 여자의 비밀과, 이 여자를 태우고 다니는 머리 일곱과 뿔 열이 달린 그 짐승의 비밀을, 너에게 말하여 주겠다. [8] 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는 있었지만 지금은 없으며, 장차 아비소스에서 올라와서, 나중에는 멸망하여 버릴 자다. 그리고 땅 위에 사는 사람들 가운데 창세 때로부터 생명책에 이름이 적혀 있지 않은 사람들은, 그 짐승을 보고 놀랄 것이다. 그것은, 그 짐승이 전에는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다시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 '밑바닥이 없는 깊은 곳'을 일컫는 그리스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는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이기 때문입니다.

기도생활에서 승리하려면 기도하는 목적과 이유를 알고 기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기도합니다.

 

크리스챤들이 기도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 첫째는 하나님의 놀라운 영광을 높혀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14:13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결국 중보자이신 주님을 통해 크리스챤들의 기도가 응답될 때, 하나님의 이름이 높아지며 영광을 받으시기 때문에 기도할 이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하고 그의 주권과 위엄과 전능하심을 인정하며 경배하기를 원한다면 기도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둘째. 하나님이 명령하셨기 때문에 기도합니다.

 

베드로는 사단이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5:8) 증거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며 살아가는 크리스챤들은 선한 싸움을 싸우는 영적 군사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사도 바울이 엡 6:12에 기록한대로,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챤의 싸움이 영적인 것이라면, 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은 이미 사탄을 이기신 주님의 능력을 힘입는 방법, 즈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넷째. 고난을 이기고 복된 길로 인도하기에 기도합니다.

 

시편50:15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했습니다.

그러므로 신자들이 당면한 고난 뿐만 아니라, 장차 올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면(26:41) 문제는 해결됩니다.

 

5:6-7 “ [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는 말씀은 평강의 역사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를 통해 크리스챤들은 자신의 형편을 하나님께 정확하게 알리게 되고, 따라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손에 있는 복들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섯째. 거룩하게 되며, 복음 전파 능력을 얻기 때문에 기도합니다.

 

아이들이 어머니와의 깊은 교감과 상호교제를 통해 균형있게 성장하는 것처럼 하나님 자녀인 크리스챤들은 아버지 하나님과 영적으로 교제하는 기도를 통해서 영적 균형 감각을 유지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성숙해집니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 하나님의 자녀들은 더욱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화의 자리에 이르게 되고 삶 속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담대하게 전하는 능력 있는 전도자의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90122기도훈련2020 제3장 왜 기도하는가?(2) 사진 운영자 2020.01.22 0 361
다음글 200108기도훈련2020 제1장-기도란 무엇인가? 사진 운영자 2020.01.07 0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