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훈련

  • 홈 >
  • 양육 >
  • 기도훈련
기도훈련
특강39 여호와께 감사하라 admin 2014-11-1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66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4/632070

특강39 : 여호와께 감사하라

 

(100:1-5, 개정) [1]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2]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3]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4]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5]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

 

이번 주간은 추수감사주일 주간입니다.

땅의 귀중한 소산으로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합시다.

또한 우리가 풍요로울때에 주위에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사람들을 돌보는 것도 의미있는 일입니다.

바울은 데살로니카 교회에 편지하면서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5:18) 범사에 감사하는 것은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우리는 감사절을 맞아 하나님은혜를 깨닫고 모든 일에 감사하는 신앙을 회복하여야 합니다.

오늘 말씀은 감사의 시입니다. 깊이 묵상하면 큰 은총이 있는 좋은 시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살펴봅시다!

 

첫째.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1)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르지어다”(1)라는 말씀은 감사의 제사로 초청하는 말씀입니다.

초청받은 세상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은헤를 입고 있기에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문제는 은혜를 받았지만, 그 은혜를 깨닫지 못하고, 감사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10명의 나병환자를 고쳐주셨으나 돌아와 감사한 사람은 한 사람밖에 없었습니다.(17:17)

이런 모습이 감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우리의 현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혜를 받지 아니한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가 얼마나 많은지 헤라여 보아야 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감사를 드려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부족한 것이 오늘 우리의 형편입니다.

크리스챤은 이를 깊이 생가하며 진정으로 가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심을 감사해야 합니다.(3)

이스라엘 백성은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천지창조의 하나님이시믈 고백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또한 감사해야 할 중요한 이유입니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3) 하였습니다.

천지창조의 하나님이 구원의 하나님이심을 고백하는 부분입니다. 천지에 하나님같은 신은 없으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백성으로 삼아 양육하시고 인도하셨습니다.

모세도 이 점을 강조하며 이것은 네게 나타내심은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오,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음을 네게 알게 하려 하심이라”(4:35)하였습니다.

우리도 이스라엘처럼 우리를 인도하시는 여호와가 천지를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심을 생각하며 감사드려야 합니다.

 

셋째. 기쁨으로 섬기며 감사해야 합니다.(2,4)

감사는 자발적으로 기쁨으로 해야 합니다. 감사는 의무이지만, 마지못해 하면 안됩니다.

또한 감사는 기쁨으로 하되, 섬김이 있어야 합니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2)

여기서 섬김은 일하다는 뜻입니다. 진정한 감사는 주님의 일을 하는 헌신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라(4)했습니다.

여기서 감사는 화목제물을 수반하는 말입니다.

시편 968절에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지어다 예물을 들고 그의 궁정에 들어갈지어다

하나님에 앞에 나아갈 때, 합당한 영광과 감사를 들리려면 예물을 준비하여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명절에 하나님을 뵈옵되 빈손으로 뵈옵지 말라고 하였습니다.(16:16)

크리스챤이 하나님앞에 나아갈 때 기쁨으로 섬기는 헌신이 있어야 합니다.

 

넷째. 감사하면 대대로 복을 누립니다.(5)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의 성실하심이 대대에 이르리로다”(5)

이 말씀은 감사하는 사람에게 이루어집니다. 여호와는 선하십니다. 그는 항상 우리를 좋은 곳으로 인도하십니다.

그가 인자하심으로 우리가 부족할지라도 감사하고 따르면 성실하게 약속을 지키십니다.

감사하는 사람에게 더욱 좋은 것을 주시고 또한 주신 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그러나 불평하는 사람들은 받은 복을 빼앗기고 누리지 못합니다.

광야에서 불평하던 백성들이 가나안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은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감사하는 사람을 좋아하십니다.

감사로 영화롭게 하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50:23)

하나님은 감사하는 사람들을 구원하시며 더 큰 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이 약속을 믿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아야 합니다.

 

기도: 나 자신과 가정을 보살펴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우리보다 어려운 분들을 사랑으로 보호해 주소서.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특강40 재림을 준비하는 자세 사진 admin 2014.11.19 0 483
다음글 특강38 우리시대의 종교혁 사진 admin 2014.11.05 0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