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훈련

  • 홈 >
  • 양육 >
  • 기도훈련
기도훈련
특강45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 admin 2015-01-0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922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4/632076

특강45 :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

 

(살전 5:16-18, 개정)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2015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한해의 삶을 생각해 보면,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생사화복의 여러 모양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만, 하나님의 은혜로 살았는가를 아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오늘 말씀은 바울이 데살로니카 교회에 권면하는 내용입니다.

중심 주제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비결입니다.

주의 전에 모여서 찬송하고 말씀읽고 기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뜻과 섭리속에서 모이고 찬송하고 말씀읽고 기도하고 응답받는 수요밤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삶은 어떤 것일까요?

 

첫째. 항상 기뻐하는 생활입니다.(16)

여기서 기쁨은 무엇인가를 성취했을 때 기쁨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때에도 기뻐할 줄 아는 것입니다.

크리스챤의 기쁨은 세상적인 것과 다릅니다.

크리스챤의 기쁨은 주안에서 누리를 기쁨이며 세상적인 기쁨은 잠깐이지만, 구원의 기쁨은 영원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기쁨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기쁨이며, 성령께서 우리 속에서 항상 역사하시기에 얻는 기쁨입니다.

그래서 시편기자는 내 영혼이 여호와를 즐거워함이여 그의 구원을 기뻐하리로다”(35:9) 했습니다.

하나님께 구원받은 사람은 참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항상 기뻐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나를 사랑하시고 보살피심을 항상 믿으면 기뻐할 수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십시오. 그러면 더 기쁜 일을 하나님이 주십니다. 그런 축복된 성도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둘째. 쉬지 않고 기도하는 생활입니다.(17)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 하나님과 만나는 통로입니다. 기도를 쉬는 것은 호흡이 끊어지는 것이며 죽는 것입니다.

건강한 사람이 숨을 얼마나 멈출 수 있을까요? 결국엔 숨을 쉬어야 살게 마련입니다.

영혼의 호흡인 기도를 멈추면 영혼이 죽습니다.

육체는 살아 있으나, 영혼이 죽으면 하나님과 단절되고 마는 것입니다.

우리는 실족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기도해야 합니다.

사탄은 기도하지 않는 사람을 공격하여 죄를 범하게 하고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도록 유도합니다.

우리가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은 하루 종일 입술을 움직여 기도하라는 문자적인 뜻보다는 항상 기도하는 마음가짐을 기도하며 생활하라는 것입니다.

성경의 위대한 신앙인들은 모두 기도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쉬지 않고 기도하는 생활은 하나님의 뜻이며 성도들에게 허락된 하나님의 복이요 그에 따른 방법이십니다.

 

셋째.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입니다.(18)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것이 충족될 때, 감사하고 그 반대일 때, 불평원망합니다.

좋은 일을 만날때는 감사하지만, 역경과 고난을 만날 때, 감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범사에 곧 어떤 상황과 환경에서도 감사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범사에 감사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우리의 모든 것이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소유이십니다. 행복과 불행을 포함한 인간의 모든 생활에 하나님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크리스챤은 하나님의 지도와 이끄심에 모두 맡기고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께 맡기고 사는 크리스챤만이 감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감사할 일이 생기고 불평하거나 원망하는 사람에게는 불평거리가 생깁니다.

따라서 범사에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방법입니다.

 

넷째.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은 복을 받습니다.(18)

하나님은 아들을 통해 우리에게 진정한 기븜과 기도와 감사를 알려 주셨습니다.

바울은 주님안에서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 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지 하면서도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어떤 상황이든 기뻐하는 것이요, 기도하는 것이요, 감사하는 것입니다.

금년 한해, 수요기도를 통해, 기쁨과 기도와 감사를 하게 하심에 영광돌려야 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크리스챤 간에 동역자 간에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줍시다.

특히 동역자간에 금년에는 주안에서 더욱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감사하며 복받은 성도되자고 힘을 모읍시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들이 됩시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자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복이 임합니다.

 

기도: 금년 새해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는 성도되게 하시옵소서.

교회 나라 가정 자녀 건강 기업위에 하나님 강복하여 주시옵소서.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0108기도훈련2020 제1장-기도란 무엇인가? 사진 운영자 2020.01.07 0 380
다음글 특강44 말씀의 성취, 예수 그리스도 사진 admin 2014.12.16 0 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