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훈련

  • 홈 >
  • 양육 >
  • 섬김훈련
섬김훈련
섬김35 마지막 때를 사는 크리스챤 운영자 2018-09-08
  • 추천 1
  • 댓글 0
  • 조회 295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5/5473305

섬김훈련35 : 마지막 때를 사는 성도

 

(요일 2:18-29, 개정) [18] 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 [19] 그들이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라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그들이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20] 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 [21]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라 알기 때문이요 또 모든 거짓은 진리에서 나지 않기 때문이라 [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냐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23]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24]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과 아버지 안에 거하리라 [25]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은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6] 너희를 미혹하는 자들에 관하여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썼노라 [27]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28] 자녀들아 이제 그의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가 강림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29] 너희가 그가 의로우신 줄을 알면 의를 행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줄을 알리라

 

오늘 말씀은 지금은 마지막 때라는 말씀으로 시작하여 주님의 재림 이야기로 마무리 됩니다.

사도 요한은 마지막 때의 증거로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들의 등장을 전하고 (벧후 2:1) 주님 재림 때에 성도가 담대함을 얻고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합니다.

 

사도 요한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이들의 정체성과 특징, 특권에 대해 전합니다.

성도는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자들과 달리 기름부음 받은 자들입니다.

이들에게는 처음부터 배운 가르침(24)을 계속 유지하고 하나님 안에 거하라(28)는 명령이 주어집니다.

교회는 주님의 재림 때까지 주님이 그리스도 이심을 전해야 합니다.

그러면 마지막 때를 사는 크리스챤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까요?

 

첫째. 적그리스도를 경계해야 합니다.(18-23)

 

진정한 크리스챤은 세상을 사랑하지 말고,형제를 사랑하라는 말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이 교훈을 무력화 시키려 하는 적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왕하18:27-37) 앗수르 책사 랍사게의 말

그들은 세상에서 주님이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며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합니다.

주님의 십자가 대속도 부정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크리스챤을 미혹하여 믿음에서 떠나게 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성육신 하신 주님을 대적하는 적그리스도를 경계해야 합니다.

 

교회의 온전함은 오직 주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알고 믿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주님은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이십니다. 즉 인성과 신성을 모두 가지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분명히 믿어야 합니다.

크리스챤은 복음에 대한 분명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적그리스도의 방해를 경계하고 깨어 기도로 무장해야 합니다.

 

둘째. 듣고 배운 바를 새겨야 합니다. (24-27)

 

사도 요한은 사도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주님의 복음을 힘써 가르쳤습니다.

하나님께서 크리스챤에게 주신 영원한 생명은 주님 안에 있는 약속이 있습니다.

즉 부활이요, 생명이신 주님을 통해서만 영원한 생명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11:25-26)

영원한 생명을 유업을 가진 성도는 잠깐 지나가는 나그네 길에서 말씀이 없어 지기를 더렵히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성령님은 성도를 항상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주님 말씀대로 살도록 가르칩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알게 되면 하나님은 의로우시며 모든 의가 그분에게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교회는 처음부터 복음의 말씀 위에 세워졌으며 교회에는 복음의 진리를 힘써 가르치고 배우게 하는 가장 중요한 사명이 있습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해야 합니다. (28-29)

 

사도 요한은 왜 듣고 배운 것에 거해야 하는지 전합니다. 듣고 배운 것에 거하지 않으면 의를 행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재림 때, 부끄럽게 될 것입니다. 의를 행하며 살다가 주의 재림을 담대하게 맞이하기 위해서는 주님 안에 거해야 합니다.

 

적그리스도는 크리스챤을 복음과 그리스도 밖으로 나가게 하여 그의 삶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그렇기에 주님 안에 거하는 삶이 중요합니다.

 

교회가 바른 복음으로 충만할 때, 주님 안에 거하며 그 뜻대로 행하여 주님의 재림 때, 영광을 얻게 됩니다.

주님 안에 거하는 크리스챤은 그분의 뜻을 따라 살 수 있습니다. 즉 의를 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삶은 주님의 재림하실 때, 담대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 옳다고 인정받으며 그의 수고와 의에 칭찬과 보상을 받습니다.

 

지금은 적그리스도가 난무한 시대입니다. 크리스챤은 주님을 부정하는 적그리스도를 분별하고 경계해야 합니다.

진리의 성령님이 조명하신 말씀의 진리로 적그리스도를 이겨야 합니다. 복음위에 든든히 서서 적그리스도를 이김으로 영생을 확신하고 담대하게 살아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주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섬김36 사랑의 근원 능력 증인 사진 운영자 2018.09.26 1 307
다음글 섬김34 섬김의 영성 사진 운영자 2018.09.05 1 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