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훈련

  • 홈 >
  • 양육 >
  • 세움훈련
세움훈련
세움41 기도에서 기도로 세워지는 성도 admin 2015-10-2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9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36/632115

세움훈련 41 기도에서 기도로 세워지는 성도

(14:12-15, 개정) [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14:12-15, NASB) [12] "Truly, truly, I say to you, he who believes in Me, the works that I do, he will do also; and greater works than these he will do; because I go to the Father. [13] "Whatever you ask in My name, that will I do, so that the Father may be glorified in the Son. [14] "If you ask Me anything in My name, I will do it. [15] "If you love Me, you will keep My commandments.

 

주님은 자신을 믿는 자는 주님이 하신 큰 일을 할 수 있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이름으로 구하면 무엇이든지 행하리라 하셨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행하신 큰 일을 행하려면 주님의 이름에 힘입어 응답을 확신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이 하신 일을 하려면 우리가 아버지 하나님께로 가야 한다 했습니다.(12)

주님은 제자들에게 무엇을 구하든지 행하시겠다 하셨습니다. 주님 당신의 이름으로 구할 때, 주님께서 행하리라 하셨습니다.(14) 우리가 기도하면 이루어 주시겠다 했는데,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함이라 하셨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께 힘을 얻는 지름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챤들이 기도하지 않는 것은 기도의 능력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기도하고 응답받았다는 체험이 있으면 우리는 더욱 힘있게 기도하게 됩니다.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첫째. 주님을 믿고 그 이름에 힘입어 기도해야 합니다.

인간은 연약하고 복하기에 자신있게 기도하기 어렵습니다.

인간의 죄된 삶을 생각하면 거룩하신 주님앞에 나아가기도 어려울 지경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수 있는 것은 주님이 십자가를 지심으로 우리가 모든 죄가 용서함 받았다는 사실을 믿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능력이요 소망이십니다.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 하면서도 마음 깊은 곳에서는 주님의 능력을 확신하지 못하고 기도할 때가 많습니다.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분, 우리를 하나님께 인도하신 분, 주님을 믿고 그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응답받습니다.(14)

나의 힘과 의지를 넘어 주님의 이름에 힘입어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며 살아갑시다!

주님의 이름에 힘입어 기도할 때,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세워집니다.

 

둘째.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심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면서 응답받은 체험이 적은 이유는 응답을 인간적인 측면에서만 바라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기도응답은 하나님의 뜻에 맞게 해 주십니다.(요일5:14)

지금 바로 응답하지 않았다 해서 응답이 없다고 해서는 안됩니다.

기도의 응답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때로는 바로 응답해 주시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유익하지 않고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하지 않은 것을 구할 때는 안된다(NO).....

우리가 구한 것이 아닌, 다른 것을 응답하시기도 하십니다.

기다리게 했다가 나중에 이루어 주시기도 합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도록 우리 기도를 바꾸시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늘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응답해 주십니다.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며 믿으며 살아갈 때, 우리가 올바로 세워질수 있습니다.

 

셋째.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 때, 우리의 기도가 응답됩니다.

기도는 나의 부족함을 알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힘으로 불가능한 일을 해야 할 때, 우리의 도우심이 간절히 필요할 때, 더 열심히 기도하게 됩니다.

기도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시간과 횟수를 많이 한다 해서 응답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기도의 양이 아니라, 기도의 대상과 관계가 중요합니다. 즉 기도의 질적 관계가 중요합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기도하며 하나님 영광을 위해 살아갈 때, 우리는 기도의 응답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능력있는 크리스챤으로, 쓰임받는 크리스챤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뜻이 자신의 삶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며 사셨습니다.

기도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순종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돌리는데 있습니다.(13)

 

[예화 반드시 응답되는 기도 기도, 하늘의 능력을 다운로드하라!]

오랜 옛날, 매일 아침마다 기도하러 교회에 오던 주교가 살았습니다.

그는 그 습관을 30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반복했고, 나중에는 세수하고 양치질 하듯 아주 기계적으로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가 어느 때와 다름없이 교회에 와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하면서 기도를 시작하는데 갑자가 웅장한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그래 내 아들아, 무슨 일이냐순간 그 주교는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주님 정말 거기 계시는 군요

그리고 바로 그는 즉시 심장마비로 죽었습니다.

많은 크리스챤이 하나님 응답을 기대하지 않은 채, 막연하게 습관적으로 기도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기도는 하나님이 정말 살아계셔서 응답하신다는 사실을 확신하며 간절히 진실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세움42 만남에서 만남으로 세워지는 성도 admin 2015.11.04 0 493
다음글 세움40 믿음에서 믿음으로 세워지는 성도 사진 admin 2015.10.25 0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