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훈련

  • 홈 >
  • 양육 >
  • 생명훈련
생명훈련
생명36 생명, 천국복음 운영자 2016-09-28
  • 추천 1
  • 댓글 0
  • 조회 29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41/5177223

생명훈련36 : 생명, 천국복음

 

(12:22-34, 개정) [22] 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23]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고 몸이 의복보다 중하니라 [24] 까마귀를 생각하라 심지도 아니하고 거두지도 아니하며 골방도 없고 창고도 없으되 하나님이 기르시나니 너희는 새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25] 또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느냐 [26] 그런즉 가장 작은 일도 하지 못하면서 어찌 다른 일들을 염려하느냐 [27] 백합화를 생각하여 보라 실도 만들지 않고 짜지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큼 훌륭하지 못하였느니라 [28]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29]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 [30] 이 모든 것은 세상 백성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아버지께서는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느니라 [31] 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2]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33] 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배낭을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둑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34] 너희 보물 있는 곳에는 너희 마음도 있으리라

 

(30:1-5, 개정) [1] 내가 네게 진술한 모든 복과 저주가 네게 임하므로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로부터 쫓겨간 모든 나라 가운데서 이 일이 마음에서 기억이 나거든 [2] 너와 네 자손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와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것을 온전히 따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3]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마음을 돌이키시고 너를 긍휼히 여기사 포로에서 돌아오게 하시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흩으신 그 모든 백성 중에서 너를 모으시리니 [4] 네 쫓겨간 자들이 하늘 가에 있을지라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거기서 너를 모으실 것이며 거기서부터 너를 이끄실 것이라 [5]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네 조상들이 차지한 땅으로 돌아오게 하사 네게 다시 그것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며 여호와께서 또 네게 선을 행하사 너를 네 조상들보다 더 번성하게 하실 것이며

 

(1:3-14, 개정) [3]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감사하노라 [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너희의 믿음과 모든 성도에 대한 사랑을 들었음이요 [5]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으로 말미암음이니 곧 너희가 전에 복음 진리의 말씀을 들은 것이라 [6] 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 [7] 이와 같이 우리와 함께 종 된 사랑하는 에바브라에게 너희가 배웠나니 그는 너희를 위한 그리스도의 신실한 일꾼이요 [8] 성령 안에서 너희 사랑을 우리에게 알린 자니라 [9]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10]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11] 그의 영광의 힘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하시며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시고 [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4]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근심 걱정

 

생활비 자녀교육 직장승진 노후대책 건강 등등 염려스런 일이 많습니다.

사고를 당하지나 않을까 염려하여 여러 가지 보험을 가입합니다.

가족과 함께 외식도 하고, 이웃과 교제하기 위해서는 이런 조건이 채워져야 합니다. 이런 순간 사람들은 행복을 느낍니다.

 

그러나 이런 물적 조건을 구비하기란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염려하고 부담을 갖는 것입니다.

일단 근심 걱정에 눌리기 시작하면 마음이 불안하고 초조해져 편안한 생활을 누리지 못합니다.

주님의 시대에도 사람들은 근심 걱정으로 살았던 것 가습니다.

주님께서는 백성들에게 어찌 다른 일을 염려하느냐?” 질문하십ㄴ다.

다른 일들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 일 이외의 것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조건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는 필요한 것을 믿음으로 구하고 이미 받은 줄로 믿고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을 하나님 나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온전히 믿지 않으니, 염려하는 마음이 생기고, 걱정 근심에 사로잡혀 불안하고 초조해지는 것입니다.

 

2.물질에 사로 잡힌 삶

 

야생동물이나 들풀이 깨달음을 줍니다.

주님은 까마귀와 백합화를 가리키면서 세상 걱정 근심에 짓눌린 사람들을 위로하고 교훈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창조세계에서 재물에 대한 근심으로 짓눌려 사는 피조물은 인간 뿐입니다. 인간만이 물질 걱정에 시달립니다.

부자는 부자대로 고민하며 전전긍긍합니다. 큰 사업을 하거나 큰 재산을 관리하는 사람들 역시 걱정거리가 있고, 하나님의 평화와 무관하게 살 때까 많습니다. 주님은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 하셨습니다.(19:24)

가난한 사람도 다를 바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하는 끼니 걱정으로 한숨을 쉽니다.

배가 고파 마음이 괴롭고 우울합니다. 아내와 자식을 먹여 살리려니 일자리도 없고 벌이도 변변치 않습니다.

하루 먹고 겨우 하루 살아갑니다. 우리가 이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주님은 부자이든 빈자이든 하나님 나라에 시선을 모으고 마음을 집중하라 하십니다.

12:31ff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향한 굳센 믿음이 깔려 있습니다.

물질에 빠진 우리 자신을 이기기 위해서는 이런 것들을 아시고 계시는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구하는 것입니다.(12:31)

신명기적 역사가는 거기 ( )서부터 이스라엘을 모으실 것이라 했습니다.(30:4)

 

3.하나님께로 나아오라!

 

이제 돌아서서 다시 한번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포로로 끌려가 고생하던 이스라엘이 돌아온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께 돌아서야 합니다.(Return to God)

긍휼이 여기시사 돌아온 색성을 거두시고 먹이시고 입히시는 자비로운 사랑의 하나님이 창조주이십니다.

우리의 생사여탈권을 쥐고 계시는 분이 바로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을 굳게 믿어야 합니다.

 

창조신앙을 회복한 성도에게는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기 시작합니다. 하나님 뜻을 깨달아 마음이 평안하여 늘 기쁘게 생활하게 됩니다. 기쁜 마음으로 이웃을 사랑 하다보면 ,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늘어가면서 더욱 많은 은사를 받아 능력있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사도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편지를 전달하는 에바브로를 통해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지식과 은사로 능력받은 성도의 본을 제시해 줍니다.(1:7-14) 힘들고 어려워도 마음이 그지없이 기쁘니, 그 어떤 것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마침내 일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세상을 이기는 빛이 될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생명37 영생의 떡, 생명의 떡 사진 운영자 2016.10.12 1 459
다음글 생명35 믿음으로 여는 새로운 삶 사진 운영자 2016.09.21 1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