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30329 사랑훈련 제13장 아멘이 가지고 있는 영성 이재경목사 2023-03-2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228014

사랑훈련 제13: 아멘이 가지고 있는 영성 (하나님 주신 성품)

 

(고후 1:18-20, 개정) [18] 하나님은 미쁘시니라 우리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예 하고 아니라 함이 없노라 [19] 우리 곧 나와 실루아노와 디모데로 말미암아 너희 가운데 전파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예 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하셨으니 그에게는 예만 되었느니라 [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돈 거래 속담 중 하나는

가까운 친구일수록 셈을 분명히 하라!”이고,

그 다음은가까운 사람에게 빌려줄 때는 아예 받을 생각 말라!”입니다.

 

그런데 피차 자기 이익을 생각하는 채무자는 친구에게 돈을 꾸어 줄 때 아예 받을 생각은 하지 말라 했어! 를 인용하여 돈 갚을 생각은 하지 않고, 채권자는 친구 사이일수록 셈 분명히 하라 했어!”속담을 인용하여 빛 독촉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지 않습니다.

 

설교를 들을 때도 비슷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 유익 따라 하나님 말씀을 듣고 인용하려는 시도입니다. 그것은 올바르다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자기 유익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 앞에 아멘하고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1.하나님 말씀에 아멘할 때 교회가 부흥됩니다.

 

본문 20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아멘으로 하나님과 영광 돌린다 했습니다.

 

어떤 교회에아멘 할머니별명을 가진 할머니가 계셨는데 그는 말씀을 듣자마자 무섭게 큰 소로 아멘으로 화답합니다. 그러면 꾸벅 꾸벅 졸던 사람도 깜짝 놀라 아멘하며 잠을 깹니다. 꿀먹은 벙어리처럼 앉아 있던 사람도 같이 아멘을 따라 하며 말씀을 듣고 은혜를 받았다 합니다.

 

그런데 하루는 며느리가 시어머니 체통을 지키려고 아멘을 좀 작게 하세요!”말했더니 시어머니 왈알겠다 그런데 내가 입을 꼭 다물고 있으려 해도 아멘이 먼저 뛰쳐 나가니 어떻게 하겠냐?”하더랍니다. 그 교회는 아멘 할머니의 불길이 번져서 부흥되고 예배당도 건축하게 되었답니다.

 

크리스챤의 삶의 목적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입니다.

마음으로 아멘하고 입술로 아멘하고 행동으로 아멘하여 순종하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2.아멘 하면 은혜를 받습니다.

 

말씀을 받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살전2:15“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도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가운데에서 역사하느니라!했습니다.

 

닭에게 모이를 주면 건강한 닭은 쏜살같이 달려와 모이를 열심히 먹지만, 병든 닭은 느릿느릿 와서 변두리에 맴돌며 부리로 모이를 쪼았다 놓았다 하다가 겨우 하나씩 먹습니다. 성도들도 건강한가 병들었는가는 말씀을 듣는 태도를 보고 알 수 있습니다.

 

병든 심령은 주일이 되면 웬 놈이 주일이 이렇게 자주 돌아오나? 없는 놈 제사 돌아오듯하네하며 교회 가기는 싫지만, 안가면 목사님이나 목장인도자 목장장이 심방을 오니까 귀챦으니 가서 얼굴이라도 내밀고 와야지 하고 설교 시간에 맞춰 느릿느릿 교회로 옵니다. 그리고 설교 시간에 꾸벅 꾸벅 졸다가 예배가 끝나기가 무섭게 교회를 빠져 나갑니다.

 

그러나 건강한 심령은 주일이 5일 만에 한번씩 돌아 오면 좋겠다 생각하며 은혜를 사모하다가 주일이면 일찌 교회에 나와 예배를 준비합니다. 말씀을 들을 대도 아멘하고 맛있는 음식 삼키듯 꿀걱 삼켜 본인 자신에게 주신 하나님 말씀으로 꿀꺽 삼킵니다.

 

예배를 소중히 여겨 주일을 성구하고 말씀을 아멘으로 받아드리는 성도는

신앙이 아름답고 튼튼하게 성장합니다.

 

3.아멘하면 복을 받습니다.

 

1950, 역사가 토인비는 앞으로 40년 후 이 지구는 핵전쟁으로 끝날 것이라 예언했지만, 1990년 핵전쟁이 아니라, 구소련 공산주의가 무너졌습니다. 구소련 붕괴후 어떤 신문 기자가 전 독일 수상 블란트에게 동독과 서독이 언제 통일 될 것 같으냐? 물었더니 앞으로 10년 후에 통일 될 것이라 했는데, 그 다음날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다음날 동독과 서독이 통일 되었습니다.

 

27:16“그의 부모를 경홀히 여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했습니다. 이 말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하나님 역사는 인간의 예견을 초월하여 홀연히 꿈과 같이 갑자기 이루어 집니다.

우리는 하나님 말씀 앞에 아멘해야 합니다.

마음으로 입을 벌려 생각과 행동으로 아멘하고 순종해야 합니다.

이로써 하나님께 영광 돌리면 은혜받고 교회가 교회성을 가지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고후1:120 말씀을 봅시다.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30405 사랑훈련 제14장 사진 운영자 2023.04.02 0 47
다음글 230322 사랑훈련 제12장 믿음이 자라는 경로 | 골2:1-7 사진 운영자 2023.03.22 0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