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30503- 사랑훈련 제17장 쉐마 양육 이재경목사 2023-04-2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2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241956

사랑훈련 제17: 쉐마 양육

 

(6:4-9, 개정)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어린이 청소년 주일을 맞아 어른들은 무엇을 해 줄 수 있을까요?

맛있는 음식 좋은 옷 좋은 책 가족여행 등등 선물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 위해 빼 놓을 수 없는 한가지 선물은 그들에게 하나님 말씀, 성경 말씀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설령 좋은 선물을 받지 못하여도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전해 주고 가르쳐 주는 일을 힘쓰지 않는다면 비록 다른 것을 많이 잘 해 준다 할지라도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나 그 어린이 앞에서 죄를 짓는 것이며 실패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1.어린이들을 바로 보아야 합니다.

 

우리 자녀들은 우리가 보기에 귀하고 아름다우며 순진하고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에 의지하여 자녀들을 바라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것은 타락한 아담의 후예로 태어나는 인생마다 죄의 부패성과 죄책감이 있는 죄인으로 태어나게 되며, 인생의 전반에 부패성이 있고, 하나님이 받으실 만한 선을 행할 능력이 전혀 없는 인생으로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자녀들이 하나님 말씀을 듣지 못하고 배우지 못하면서 자란다면 그들의 앞날은 어찌될까요?

그들은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알아 보지 못할 것이며 구원의 은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소망도 없는 삶을 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현대 교육철학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여 교육 받고 교양을 갖추면 아름다운 인생을 살 수 있다 합니다.

 

그러나 성경 렘17:5“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무릇 사람을 믿으며 육신으로 그의 힘을 삼고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그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라!”라 말합니다.

 

2.날마다 죄를 이기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게 해야 합니다.

 

사람이 죄 지으며 사는 것은 불행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노여움을 끼치게 되고, 다른 사람이나 본인 자신에게도 보람없는 비참한 삶을 살게 하기 때문입니다. 죄짓는 삶이 계속된다면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녀들이 죄를 멀리하고 이기며 사는 사람으로 자라가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3:17 말씀,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해야 합니다.

2:10 왜냐하면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2:14 또한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신 목적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셨기 때문입니다.

 

3. 어린이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자녀들이 아무리 많은 교육을 받고 교양을 가지고 좋은 문화 혜택을 받고 산다 해도,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듣고 배우는 일을 하지 않는다면 참으로 행복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배우지 않는다면 행복한 인생을 살거나 영원한 생명을 준비할수도 능력도 없습니다.

 

왜 자녀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까?

바울은 롬10:17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했습니다.

솔로몬은 잠22:6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했습니다.

 

비록 어릴지라도 넉넉히 배울 수 있는 말씀이 성경입니다.

자녀들이 오히려 순수하고 감수성이 많아 성경말씀을 배울 가장 좋은 시기에 있습니다.

자녀들이 어릴 때, 말씀을 잘 배우면 늙어도 그 말씀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오늘 신6:6-9 말씀을 상기합시다!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30510- 사랑훈련 제18장 자녀를 노엽게 말라 사진 운영자 2023.05.07 0 32
다음글 230426 사랑훈련 제16장 : 십자가의 치유 사진 운영자 2023.04.23 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