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30517 사랑훈련 제19장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재경목사 2023-05-1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58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247461

사랑훈련 제19: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6:1-3, 개정) [1]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3]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부모 없이 태어난 사람은 없습니다.

기쁘나 슬프나 아플 때 부르는 이름이 아버지 어머니입니다.

크리스챤은 육신의 부모 뿐만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를 늘 찾고 있지 않습니까?

집을 떠나 보지 않은 사람은 부모 사랑을 알 수 없고, 얼마나 귀한 분이신지 알 수 없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의지할 사랑의 품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우리는 고향이라 합니다.

부모 마음이 자녀들에게는 마음의 고향입니다. 언제나 부모 품을 그리워합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어머니가 그리워지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입니다.

 

1.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관계가 부모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천사에게 세강 내려 가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구해오라 했습니다.

천사는 꽃 한송이와 방실 방실 웃는 어린이 웃음과 어머니 사랑을 가져왔답니다.

그러나 하나님 앞에 오는 동안 아름다운 꽃은 시들어 버렸고, 방실방실웃던 어린이 웃음은 세월과 함께 쪼그라 들었고, 어머니 사랑은 그대로 있었답니다.

 

우리들은 어느 때에 부모 사랑이 가장 그리워집니까?( )

 

2.보모님은 하나님 사랑의 본보기입니다.

 

부모는 자나깨나 우리 자녀들만 생각하십니다.

밖에서 일하실 때, 맛있는 과자 생기기만 해도 자녀를 먼저 생각하곤 합니다.

내가 먹지 못해도 자녀에게 먼저 주려는 마음이 부모 마음입니다.

 

나는 부모로서 부모 마음을 얼마나 생각하고 있습니까?

 

성경에서 부모를 어떤 분으로 묘사하고 있나요?

7:9ff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부모는 부모 당신의 말을 듣지 않았을 때에도

친구들과 싸워서 눈두덩이가 붓고 파랗게 되어 마음이 상했을 때에도

성적이 떨어져 낙심했을 때에도 우리를 격려하고 위로하고 사랑하는 분입니다.

하나님 사랑의 본보기입니다.

 

어거스틴은 16세 부모 곁을 떠나 교회도 다니지 않고 극장 오락실 등등 한량처럼 살았습니다. 그러나 어머니 모니카는 매일 눈물로 어거스틴 위해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 결과 어거스틴이 나이 19세가 되던 해에 다시금 하나님께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믿는 이들에게 4세기 성자라 불리는 유명한 하나님의 종이 되었답니다.

 

3. 부모 희생은 주님 희생의 본보기입니다.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불신앙 했을 때,

다윗이 죄를 지었을 때, 호세아 아내 고멜이 음행했을 때,

요나가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 도망했을 때에도

 

하나님은 다시 그들을 불러 책망하시고 새사람되게 해 주셨던 것처럼

우리 부모도 우리를 끝까지 사랑해 주십니다.

 

성경은 부모를 거역하는 자식을 어떻게 하라 했나요?

21:18-21 사람에게 완악하고 패역한 아들이 있어 그의 아버지의 말이나 그 어머니의 말을 순종하지 아니하고 부모가 징계하여도 순종하지 아니하거든 그의 부모가 그를 끌고 성문에 이르러 그 성읍 장로들에게 나아가서 그 성읍 장로들에게 말하기를 우리의 이 자식은 완악하고 패역하여 우리 말을 듣지 아니하고 방탕하며 술에 잠긴 자라 하면 그 성읍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돌로 쳐죽일지니 이같이 네가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하라 그리하면 온 이스라엘이 듣고 두려워하리라

 

27:16 그의 부모를 경홀히 여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10:1 솔로몬의 잠언이라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기쁘게 하거니와 미련한 아들은 어미의 근심이니라

 

주님은 주안에서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셨습니다. 그것은 믿음안에서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주님과 함께 하는 가운데서 순종하는 것입니다.

 

가장 귀한 순종은 부모를 주님께 인도하여 함께 마음을 나누는 것입니다.

함께 구원받고 함께 천국가는 것이 가장 큰 효도입니다. 부모를 지옥하게 하는 것만큼 불효는 없습니다. 이것이 약속 있는 첫계명이요, 세상에서 오래 사는 복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30524- 사랑훈련 제20장 어머니 같은 교회 | 엡4:11-16 사진 운영자 2023.05.23 0 42
다음글 230510- 사랑훈련 제18장 자녀를 노엽게 말라 사진 운영자 2023.05.07 0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