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230531- 사랑훈련 제21장 성령이 역사하는 교회 | 행2:1-4 이재경목사 2023-05-2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0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253024

사랑훈련 제21: 성령이 역사하는 교회

 

(2:1-4, 개정)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드와이트 라이먼 무디 목사가 교인들에게 유리병 공기를 어떻게 하면 밖으로 빼낼 수 있을까? 질문하자, 한 성도가 펌프로 뽑아내야죠! 말합니다. 그러자 무디는 그렇게 하면 유리병이 깨지기 쉬우니, 그것 보다는 유리병에 물을 부으면 공기는 자연스럽게 배출된다 말합니다.

 

우리도 우리 안에 모든 죄를 몰아 내려 애쓰는 것도 필요하지만,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면 자연스럽게 죄도 몰아내고 신앙생활도 잘할 수 있습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슥4:6 이것은 힘과 능력으로 되지 않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는 것이다 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교회에 필요한 것은 성령충만 하나님 은혜입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승천 직전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은 성령충만함을 받으라 하셨습니다.

 

1.성령은 환상과 꿈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성령으로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 마음에 강한 환상과 꿈을 주셨습니다.

2:17 성령이 오시면 젊은이에게는 환상을 늙은이에게는 꿈을 주신다 했습니다.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위대한 내일을 창조하기 위해 우리에게 성령으로 꿈을 잉태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는 75세 가나안에 가서 이스라엘을 세울 수 있는 꿈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야곱에게 벧엘에서 하늘사다리 꿈으로 약속의 백성 이스라엘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요셉에게 꿈을 주셔서 고대 근동 기안 기근 뿐만 아니라, 약속 백성으로 번성케 하셨습니다.(49:22 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하나님은 다니엘에게 꿈을 주셔서 포로된 유대 백성에게 구원 회복의 갖게 하셨습니다.

 

성경 시81:10은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셨습니다.

입을 넓게 열고 기도하면 하나님은 당신의 영을 부어 주셔서 꿈과 환상을 주십니다.

아무 증거 안보이고 아무 소리 안들리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을지라도

믿음으로 나가면 그 꿈은 여러분은 내일의 위대한 성취자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2.성령은 권능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권능을 허락해 주십니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우리 스스로 진리를 깨달을 수 없으나 성령이 임하시면 이해력이 밝아저 하나님의 진리를 깨달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권능과 함께 여러 가지 은사를 주십니다.

고전12:6 또 사역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라

지혜과 지식의 은사, 영분별 은사, 방언과 통역의 은사, 믿음과 기적의 은사, 병고치는 은사를 주셔서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하나님 능력으로 복음전하며 신앙생활하게 하십니다.

 

3. 성령은 인격적인 성장을 이루게 하십니다.

 

사도 바울은 성령의 권능을 인격적으로 분류하며 설교합니다.

갈라디아 교회에게는 갈5:22FF“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 온유 절제” 9가지라 했습니다.

빌립보 교회에게는 빌1:11“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인간은 자기 힘으로 아무리 애써도 거룩함에 이르지 못합니다.

성령의 단비가 임하셔야 죄악의 누더기가 벗겨지고 새롭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은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성령의 충만한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시 오늘 말씀을 음미합시다.

(2:1-4, 개정)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말씀 따라 기도합시다.

하나님 교회가 성령으로 충만해질 때, 성도들은 죄를 이기고 사단 권세를 이기고 승리의 생활을 하면서 교회는 부흥이 되는 줄 믿습니다. 저희들이 성령 안에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제22강 사랑훈련 : 은혜로 넘치는 교회 사진 운영자 2023.06.07 0 28
다음글 230524- 사랑훈련 제20장 어머니 같은 교회 | 엡4:11-16 사진 운영자 2023.05.23 0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