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찬양훈련(수요)

  • 홈 >
  • 양육 >
  • 예배찬양훈련(수요)

 

예배찬양훈련(수요)
제22강 사랑훈련 : 은혜로 넘치는 교회 이재경목사 2023-06-0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2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257350

사랑훈련 제22: 은혜로 넘치는 교회

 

(고전 9:8, 개정) 내가 사람의 예대로 이것을 말하느냐 율법도 이것을 말하지 아니하느냐

(고전 9:8, 改訂) 내가 사람의 대로 이것을 말하느냐 律法도 이것을 말하지 아니하느냐

(1Co 9:8, NIV11) Do I say this merely on human authority? Doesn’t the Law say the same thing?

 

교회는부름받은 성도이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자들의 모임입니다.

그렇기에 소명의식과 사명의식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거룩하게 택함 받은 성도들의 일치과 영적인 공동체입니다.

 

공동체는함께 하나가 된다의미이며, 개인의 신앙은 반드시 공동체 속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신앙이 매우 좋은 것 같지만, 함께 공동체 생활할때에 본래의 성격이 나타납니다.

공동체는 개인의 성격과 신앙을 확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1.즐겁게 예배 드려야 합니다.

 

거룩한 기대감을 상실한 예배는 예배라 할 수 없습니다.

예배에 참예한 성도는 예배에 대한 거룩한 기대감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의 부르심에 감격하여 예배드리는 영혼은 감격으로 찬송을 부를 수 있어야 합니다.

 

예배는 그날 목사님의 무슨 설교를 들으려 오는 것이 아닙니다.

설교도 예배의 한 요소일뿐입니다. 말씀을 들을 때, 성도는 하나님 앞에서 말씀을 받는 것입니다.

 

4:24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하나님은 예배할 때에 은혜가 없으면 우리는 결코 행복한 교회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 백성으로서 교회에 대한 비전이 없고 말씀에 대한 확진과 증거가 없이 행복할 수 없습니다.

 

2.목회의 본질을 공감해야 합니다.

 

성경에 교회를 잘 설명하는 곳은 에베소서입니다.

4:11“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다합니다.

 

자기 소속 교회에서 목회자와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교회 생활이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행복한 교회 생활 위해 목회자의 목회 방향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필요합니다.

 

목회자를 세우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4:12“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했습니다.

 

목회 본질은 말씀으로 성도를 온전케하고 하나님의 몸된 교회를 위해 봉사하게 하는 일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안든다 해도 목회 본질을 이해해야 교회가 평안합니다. 이것이 교회의 덕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니의 하나됨을 지키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비록 개인의 신앙으로 옳다 판단되어도

때로는 분리하는 것이 현명하다 판단될 때에도 교회의 하나됨을 지키는 것이 도리입니다.

행복한 교회생활은 교회의 바른 인식과 목회자와 목회의 본질에 대해 바로 아는 것입니다.

 

3. 교회의 기능을 이해하고 협력해야 합니다.

 

교회는 가족적 기능을 합니다. 족같이 사랑으로 협력하는 것이 교회생활입니다.

가족관계는 임의로 끊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교회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는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은혜받는 사람의 자세는 어떻게 변합니까?

6:12-13“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했습니다.

 

교회생활을 통해 은혜를 받으면 교인들 관계는 피를 나는 형제보다 더 끈끈합니다.

우리 교회는 은혜가 넘치는 교회가 되도록 날마다 기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어려움 당하는 성도와 영육간 약한 자들 위해 기도하는 성도들이 많을 때, 은혜가 넘칩니다.

 

교회는 생산적 기능을 합니다.

일반 기업과 같이 하나님의 교회도 투입과 생산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직장에서 자기의 위치는 지키지 못하고 주어진 일을 감당치 못하면 해고되는 것이 마땅할 것입니다. 교회도 직분자들이 그 직분을 감당하지 못하면 스스로 회개하고 새로운 힘을 얻어 다시 충성해야 합니다.

 

말씀 따라 기도합시다.

하나님의 교회는 당신의 백성들이 함께 예배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행복한 교회 생활 위해 교회 본질을 인식하며 교회의 본질을 인식하며 목회자의 목회 본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혜 주소서. 주님의 교회를 이루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30621 아름다운 교회를 위하여 사진 운영자 2023.06.09 0 71
다음글 230531- 사랑훈련 제21장 성령이 역사하는 교회 | 행2:1-4 사진 운영자 2023.05.26 0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