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훈련2(수요)

  • 홈 >
  • 양육 >
  • 생명훈련2(수요)

 

생명훈련2(수요)
240207 말씀을 새기는 좋은 방법 이재경목사 2024-02-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22

http://chdeam.onmam.com/bbs/bbsView/154/6357540

6장 말씀을 새기는 법

 

(17:11, 개정)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예수님이 광야 40일 금식기도 후 사탄이 세가지 시험을 합니다. 그것은 에덴동산에서 아담이 사탄에게 받은 시험과 동일하니다. 아담은 사탄의 시험으로 무너져 죄짓고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할 수 밖에 없었지만, 그러나 둘째 아담, 예수님은 사탄의 시험을 말씀으로 모두 이기고 승리합니다.

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나님 말씀이 예수님의 마음에 있었기 때문에 말씀으로 사탄의 유혹과 미혹을 이깁니다.

말씀을 사랑한다는 말은 예수님이 아버지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주님을 믿는 우리도 동일하게 주님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방법은 주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주님을 마음에 두며 주님을 사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 묵상 제목입니다.

 

말씀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을 배우는 것이 말씀을 마음에 두는 방법이요, 주님을 사랑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 말씀을 배워야 하고, 배웠으면 가르쳐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딤후4:13“네가 올 때에 내가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둔 겉옷을 가지고 오고 또 책은 특별히 가죽 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이야기합니다.

사도 바울은 죽을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책을 가져 오라 합니다.

그 책은 하나님 말씀일 수도 있고 그가 기록하길 원하는 하나님 말씀일 수 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도 바울이 죽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배우고자 했던 점입니다.

 

17:11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상고라는 말은 자세히 읽고 살펴 본래 의도를 곰곰히 되새기는 것입니다.

베뢰아 사람들은 하나님 말씀이 무엇인지 자세히 읽고 살피며 마음에 새겼다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 말씀을 열심히 배워야 합니다.

항상 언제든지 말씀 뜻이 무엇인지 자세히 읽고 헤아려서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죽는 날까지 말씀을 배우고 마음에 담아 두어야 합니다.

 

2. 입술로 말씀을 선포하고 즐거운 찬송으로 불러야 합니다.

 

입술로 말씀을 선포한다는 것은 곧 말씀을 소리 내어 읽는 것입니다.

재물을 즐거워 함 같이 하나님 말씀을 즐거워 하는 것입니다.

 

주님 말씀을 입술로 선포하는 것 중 하나는 찬송 찬양을 하는 것입니다.

찬송 찬양 가사들은 대부분 말씀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찬송을 많이 부르는 것은 하나님 말씀으로 입술로 선포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우리는 입술로 말씀을 선포해야 합니다.

눈과 마음으로 말씀을 읽을 뿐만 아니라 입술로 읽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말씀에 근거한 찬송을 부를 때 말씀을 마음에 둘 수 있습니다.

찬양으로 영혼에 말씀을 외치며 스스로 그 말씀을 듣는 것입니다.

 

24:32“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

성령께서 말씀을 설명해 주실 때 엠마로오 가는 두 제자는 뜨거워집니다.

우리가 찬송을 부를 때, 가사와 곡조 속에서 마음이 뜨거워 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걷거나 운전할 때 직장에서 일하거나 쉴 때, 하나님 말씀으로 찬송하기 바랍니다.

찬송과 말씀에는 능력과 은혜가 있습니다.

 

3.말씀을 암송하는 것입니다.

 

말씀 암송은 많은 유익이 있습니다. 말씀을 항상 준비되어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말씀 묵상은 캄캄한 곳에서 불을 켜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씀을 암송할 때,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려 주십니다.

한 주일 한 구절씩이라도 암송하겠다는 소원을 갖고 말씀을 암송해 봅시다.

 

하나님 말씀을 우리 가운데 두셨다는 것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그것은 말씀을 암송하는 일입니다.

 

 

지혜자 솔로몬은 3:3“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했습니다.

십계명은 10가지입니다. 모세가 그것을 풀어 설명해 준 것이 613개 율법이요

248개 계명은하라!”로 끝나고, 365개 계명은하지말라!”로 끝을 맺습니다.

 

예수님은 요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했습니다.

예수님은 마22:38 어느 계명이 제일 큰 것입니까? 율법학자의 질문에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그와 같이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 선지자의 강령(행동원칙)이라했습니다.

오늘 영상은하나님을 사랑하면 생기는 일재미교포 청년 간증 영상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40214 수요기도&성경공부 | 예배찬양훈련7 |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좋은 방법 사진 운영자 2024.02.08 0 132
다음글 240131 수요기도&성경공부 | 예배찬양훈련5 | 삶의 통찰력을 주시는 말씀 | 시119:97-112 사진 운영자 2024.01.25 0 87